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안녕하세요?
자식부자입니다. :)
저번 달 유리공과 건강이슈로 한 달 강의를 쉬었더니 강의와 조모임이 너무 그리워졌어요.
환경의 중요함도 깨달았구요.
그래도 한달동안 충전하고 나니 더욱 의지도 생기더라구요.
강의 오픈 전날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장례 치르고 강의를 들을 수 있었어요.
한달만인데 유디님 목소리 들으니 넘 반갑고 좋았어요.
# 지방투자의 진실과 오해
*오해1. 인구 감소로 지방투자는 이제 끝났다
오해2. 지방에 공급이 많으면 반드시 전세가가 하락한다.
오해3. 지방은 무조건 얼죽신이다.
*진실1. 지방은 교통보다 연식과 학군이다.
진실2. 가치보다 싼 가격은 반드시 제 가치를 찾아간다.
진실3. 지방 중에서도 땅의 가치(입지독점성)이 높은 곳은 구축도 투자 가치가 상당히 있다.
지방투자를 올바른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설명해 주셔서 내 실력만 갖추어 진다면 돈을 벌 수 있다는 확신을 얻게 되었어요. 이제 문제는 실력을 키우는 것이네요.
# 지방투자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것
대전의 과거 공급과 수요, 정책에 따른 가격 변동을 보면서 향후 흐름을 예측하고 그 전에 아무도 관심이 없을 때 미리 싸게 사 두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다시금 깨달았어요.
아무리 가치가 좋은 것이라도 비싸게 사는 것은 투자가 아니라는 것.
‘가치>가격’ 공식을 잘 적용하려면 쌀 때 골라서 사면 좋다는 것. (절대적 저평가)
그리고 앞으로 과거 대세 상승장과는 다르게 오르는 지역, 오르는 단지가 한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생활권에서 선호하는 단지를 잘 선별해서 투자해야 한다는 것.
# 꼭 적용해 보고 싶은 점
강의를 다 듣고 나니 대전에 임장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유디님이 대전을 통해 알려주신 지역분석 방법을 제 임장지에도 적용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댓글
자식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