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안녕하세요. 룰루들레입니다. 

오늘 12시 시작해서 6시에 끝난 노원구 오프라인 강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일단 월부 사옥을 처음 가서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장을 들어섰는데요. 

시설도 넘 좋고 여유로운 강의장이 맘에 들었습니다.

밥잘님 계속 서서 5시간 이상을 강의해주시는데 표현을 못했지만..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제가 노원구 강의를 듣게 된 이유는 나중에 서울에 거주하게 된다면 제 종자돈으로 5급지 부터 시작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기도 했으며, 이번 1월에 노원구 앞마당을 넓힐 계획이 있어서 강사님의 지역 분석 방법이 궁금하고 적용할 점을 배워서 제 임보에 녹이고 싶어서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밥잘님의 임보에 담길 노원구의 내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궁금증을 가지며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재건축/생활권 특징/임장갔을 때 느낌/GTX-C, 동북선 호재 등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는데요.

 

제가 배운 내용으로는 노원구의 절대가 비슷한 시세그룹핑으로 저평가 단지를 선별하는 방법,

다른 지역을 바라볼 때에도 상/중/하 생활권에서 가격이 섞여있다면 가격이 비슷하게 눌려있는 거니까 기회구나 생각하며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습니다. 

 

인구를 보실 때, 지역의 위상을 수도권 내에서 파악하며 인구가 많다는 걸 임장가서도 확인해보고 싶어졌고, 

베드타운의 성격을 말씀해주시며 교통이 그래서 중요하다는 점, 노원구의 특성 상 역세권 단지가 많아서 교통 가치는 비슷하게 갖춰진 단지를 비교할 때 교통 외 다른 가치 중 더 가진 요소를 파악하여 단지 대 단지를 비교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계 생활권의 경우 단지가 워낙 많고 비슷하게 생긴 구축들이라고 하셔서 이 구축들을 단임 때 어떻게 구분지어 선호도 차이가 갈리는지를 파악해볼 생각입니다. 단임을 꼼꼼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환경 가치는 비슷하여 교통/학군보다 가격 결정에 있어 크게 두드러지는 점이 없다는 점을 들으면서

이런 비슷한 특징을 지닌 지역은 또 어디있을까? 떠올려보는데 학군 요소를 가진 4-5급지가 잘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지난달까지 다녀온 부천/산본/서울4급지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평당가가 비슷하거나 가치가 비슷한 단지끼리 비교해보고 싶어요. 

 

내일부터 노원구 사전임보 쓰면서 지역개요~공급까지 정리하고, 시세따고 그룹핑해서 어떤 단지가 저평가처럼 보이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1월 노원구/ 2월 중랑구/ 3월 구로구/ 4월 강북구? 은평구? 고민중,, / 5월 강서구(4급지만 많고 3급지가 없어서..)/ 6월 지방 또는 수도권 하나 더! 앞마당 넓히며 3월까지는 5급지끼리 비교평가 하는 연습을 많이 해둘 계획입니다. 

5급지 아직 덜 올랐으니 매임해도 부사님들이 덜 예민하시길 바라며…… 화이팅하겠습니다. 

 

긴 강의에 지치셨을텐데 끝까지 노원구 지역 분석/다른 지역(남양주 다산, 구리, 중랑구 등)비교/투자를 시작한 경험 사례를 말씀해주신 밥잘님 정말 감사합니다.^^

 

지방 거주라.. 기차 시간 때문에 질의응답을 못 듣고 못 하고 가서 아쉽네요.. ㅠㅠ 다음에는 밤기차를 끊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걸 알려주시려고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말씀해주신 가치있는 단지 3개 선정은 임장다녀오고 정리해서 다시 후기를 수정하겠습니다!

  


댓글


룰루들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