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1년만에 미주기를 다시 재수강했는데 그동안 내가 강의에서 배웠던 대로 주식 투자에 잘 적용하고 있었는지 되돌아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년 사이 강의에서 다루는 주요 포트폴리오 구성에 포함된 ETF가 바뀌었는데 제 포트폴리오와 비교해보면서 나는 처음 포트폴리오를 구성했을 떄와 그동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과정을 거치며 어떤 투자를 지향하게 되었는지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년 사이 미국 주식 시장이 큰 변화를 겪었는데,

 

  1. 그전에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하락장에서 저평가된 양질의 자산에 투자했을 때 상승 분위기에 어떤 수익을 맛볼 수 있는지 경험했고
  2. 광화문금융러님의 커뮤니티에서 계속 투자를 함께해서

 

인지 불안하기보다는 더 담고 싶다+더 떨어졌으면 좋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주식을 더 매수하며 하락장을 보냈고 생각보다 아주 빠르게 하락장이 상승 전환되며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준수한 수익을 볼 수 있었고, 근거가 있는 투자를 했을 때 “생각보다 나는 하락장을 더 잘 버텨낼 수 있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강의에서 배운대로 개별 주식을 분석해도 자신있게 투자하고 싶은 개별주를 찾지 못했거나 기회를 발견해도 지켜보다가 놓쳤는데 이번 과정을 수강하며 올해는 소소하게라도 투자할 수 있는 개별주 잘 발굴해 투자해보자고 마음을 다잡아 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의 시작을 금융러님의 강의와 함께 다시금 주식 투자 의지에 불을 활활 태울 수 있어 뜻 깊었던 것 같고 강의에서 배운 대로 꾸준히 신문 읽기+투자 실천하겠습니다. 


댓글


완주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