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머니트렌드2026
달러기반 스테이블 코인을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려 하는 것이다. 각국기업들이 스테이블코인을 쓰게 되면 결과적으로 달러를 쓰는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2. 한국 주식시장이 2025년 전 세계를 압도한 더 큰 이유는 평균회귀다. “바닥을 치면 올라갈 일만 남았다” 라는 말처럼 세상의 많은 부분은 평균회귀와 정규분포곡선을 따른다.
3. 주가순자산비율은 시가총액을 순자산(총자산-부채)으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가진 것에 비해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는지 보여준다. 2025년 상반기 한국 주식시장은 괄목할 만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여전히 주요국가 대비 PBR이 낮다.
1. 스테이블 코인인 써클이 요새 뜬다더라 소문만듣고 주가가 치고 올라갈때 500만원 넣어서 -50%상태인데 아무런공부없이 돈을 넣었구나 반성하게 되었다. 계속 마이너스상태라서 손절하고 다른자산으로 돈을 넣을지 고민했는데 미국의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을 추진하고있다면 지금이 저평가상태인지 계속 들고갈지 공부해서 결정해야겠다.
2. 서투기를 들을때 부동산에도 평균회귀가 적용된다는 내용을 들었는데 오버슈팅한 1-2급지가 상승이 완화될지, 희소성과 투자심리, 똘똘한 한채 정책으로 더 올라갈지 잘 관찰해야겠다. 저평가되어 눌려있던 서울 중하급지도 가격이 오르는게 관찰되어 앞으로 갈아탈곳과 갭차이를 잘 확인해야겠다.
3. 24년 6월 월부에서 부동산공부를 시작해서 25년 3월 계약, 7월 등기치는동안 부동산에 몰입하느라 주식등 다른 투자법은 관심을 쏟기 어려웠다. 코로나시절 6만2천에 묵혀뒀던 삼성전자를 12만전자가 왔을때 수익을 낸건 감사한 일이지만 큰확신이 없어 큰돈을 넣지 못했다.
이렇게 큰 국장 상승장에 몇개주는 100%씩 올랐지만 큰공부없이 투자해서 -50%를 찍은 항목도 있고 미주 ETF매일모으기로 +20%를 가져가도 전부다 합치면 10%밖에 안되어서 2년후 1호기 갈아탈때까지 주식도 어떻게 저평가기준을 보는지 공부해야겠다.
댓글
파란우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