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하게 준비해서 강남 등기 치르(72)고 이사(24)하조 원더] 실준 3강 코크드림님 강의 후기. 가치와 가격을 다르게 생각하기

26.01.18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안녕하세요, 겸손한 원더풀 라이프를 사는, 살고 싶은 원더 입니다.

 

3강의 들으면서 좋은 내용, 말씀들이 많아 아래와 같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며,

이 중 저에게 하나만 꼽는다면 ‘가격에 가치를 끼워 맞추는 경향이 있으니 가치와 가격을 다르게 생각하기' 였습니다.

 

이것은 비교평가, 저평가, 저가치 등 다양한 말들과 일맥상통하는 내용으로 임장 시, 임보 작성 시 적용할 수 있는 ‘하나의 키워드’ 라고 생각합니다.

 

2번째 임장 전 겨우 완강 후 다녀올 수 있었는데요. 

조금 더 명확하게 임장 시 보는 관점, 어떻게 매임 물건 및 투자 대상자를 뽑을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026년 1월 현재 대한민국 아파트 시장 현황에 말씀하실 때는 

현재 제가 체감하고 있는 앞마당을 떠올려보며 맞구나, 비슷하구나, 그렇지 아직 오지 않았지.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면서 투자를 봐야지 고개를 끄덕이면도 조금 더 차분히, 그러면서 행동해야겠다.

요동치는 마음을 인정하고 제가 관리할 수 있는 범위 안에 두려고 노력 중 입니다.

 

관리의 범위를 넓히고, 부자의 그릇을 넓게 하기 위해 계속 독강임투 및 환경 안에 저를 두려고 합니다.

저는 N차 수강생으로 새로 배운 범위는 줄어들었지만 모르는 것을 하나씩 알거나 깨닫게 되는 임팩이 훨씬 더 커지면서 실제로 적용 또는 루틴화 되는 비율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후기 쓰면서 제가 강의 내용 정리한 것을 다시 보면서 더 커지고 그럴 때마다 행복감, 효능감 또한 같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결론 부분에서는 제가 그렇게 하고 있었나 (당연 다하고 있지 않지만)복기도 해보면서 계속 업그레이드/업데이트 해나가면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어제 놀이터에 공유드린 글에서 ‘나에게 친절하자.💕’ 말이 있던데요.

저도 자책보다 여기까지 왔음을 더 칭찬하고 응원하는 사람이 되겠으며, 

본깨적 리스트 적는 것으로 이번 3강 코드드림님 강의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코크드림 멘토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인테리어 강의 들은 후 조금 더 임장 시 자심감이 생겼네요. ^^*)

 

 

본깨적 List

-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내 투자금 혹은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좋은 단지 후보이 내 손에 담겨 있느냐 입니다.

  (후보가 아닌 후보들)

- 시장에서는 겸손한 사람이 그 시장을 버텨나간다. 그리고 잃지 않아야 한다.

- 선택을 미루는 것 보다 내가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

- 가치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그 시간을 기다리지 못합니다.

   (후회없는 선택 또는 덜 후회하게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씨앗을 뿌려놔야 (시간이 지나면 물을 먹고 햇볕을 보면)열매를 걷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는)는 회사 생활을 하면서 기다리면 된다. 

   (정년까지, 정년 연장될 때까지 회사/업무 소중하게 생각하기)

- 네고 보다 물건을 사는 것이 중요

- 성공은 (대가에 대한)선불이다. (난 성공하고 싶은만큼? 얼만큼? 선불로 내고 있니?)

 

 

사정상 어제 새벽 완강 후 단임을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지만 후기는 적어도 그 다음날까지는 바로 써야 된다고 느낀 주말이었습니다.

그래도 지금 그 다음날 오후에 쓸 수 있어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원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