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기 30조_그미333] 지투기 2강 후기: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라

26.01.19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재이리 튜터님 라이브를 제외하고 강의는 처음 수강이었다. 천안&청주 지역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음식으로 가볍게 문을 열어주셔서 재미있게 수강할 수 있었다. 특히 호두과자의 원조와 패스츄리의 차이점으로 연령대를 비교해주셔서 인상깊었다. 얕은 지식으로 지방은 인구가 감소한다고만 알고 있었는데, 천안&청주는 일자리로 인해서 인구가 증가하는 것을 수치로 보니 지방에서도 인구가 증가할 수 있구나를 알게되었다. 이래서 직장을 보는구나 다시한번 배웠다.

두 지역 모두 공급이 많아서 지금 당장 투자할만한 지역은 아니지만, 지금부터 공부를 해두고 앞마당을 미리 만들어두면 2-3년 후 투자할 만한 지역이겠구나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 각 지역마다 생활권을 나눠주시고 각 생활권별로 상세히 인구는 어떻고 어디가 선호구고 세세히 설명해주시니, 이 지역에 빨리 가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전고점이 이상하게 높게 찍혀있는 단지들이 있다. 왜? 과거 상승장에 기존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이 규제지역으로 묶였을 때 풍선효과로 외곽으로 수요가 몰리면서 비정상적으로 전고점이 매매가만 찍혀있는 곳들이 있다고 설명해주셨다. 사실 이런 내용은 강의를 듣지 않고는 아직 내 얕은 지식으로 파악하기 어렵고 의문으로만 남았을텐데 세세한 것들까지 설명해주셨다.

 

지금 만들고있는 1호기 투자를 마무리하고나면 이 두지역도 가봐야겠다. 중소도시는 어디까지를 투자 고려해야하고, 제외해야하고를 언급해주셔서 그 기준으로 명확하게 검토해볼 수 있을 것 같다.

 

 

#기억할 것 

나라면 이 집에 전세금을 올려서라도 더 살고싶을까?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라” -워런 버핏

 


댓글


아찌
26.01.19 00:06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라! 수고많으셧습니다 그미님!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