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이든J입니다.
1월 반임장 드디어 완전체 양파링 멘토님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 비교분임
- 투자복기 발표
- 사지소 발표
- 사임발표
첫 만남은 비교분임을 하며 멘토님께 궁금한점을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비교분임
우리가 투자 가능한 중상급지 위주를 먼저 보는데, 최상위 급지의 흐름을 알 필요가 있다고 말해주셨습니다.
최상위 급지에서는 10평-40평까지 다양하게 봐야 흐름도, 기회도 잡을 확률이 높아진다는 말에 공감이 가고 새로웠습니다.
확정적 호재를 확인해두는 것 역시 필요해 보였습니다.
튜터링을 하는 분들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 드렸습니다. 지금 현재 바쁘신데, 실전반 수준까지 동기부여를 드려야 하는 것인지 등에 대해서 고민을 했었습니다.
어떤 성장을 하고 싶으신지, 1on1을 했었기에 중간 점검을 통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최종모임때 목표했던 것을 이루었는지 복기하며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서 저는 어느정도 하고 있는지, 다른 분들은 어느정도 하기도 하시는지 알려드리는 것이 좋겠다 생각되었습니다.
실전반을 온 이유가 성장하려고 온 것이기 때문에 튜터로서의 기대를 놓지 않아야 겠다 다짐했습니다.
더해서 저는 기버로서 얼마나 진심으로 진하게 몰입했는가도 되돌아보았습니다.
튜터를 꿈꾸는 과정중의 에이스반이지만, 물리적인 고민의 시간이 아직 충분하지 않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조급하게 결론 내리려고 하지 않아도 괜찮겠다는 마음이 들면서, 지금 하고 있는 3개월의 과정에 더 진하게 몰입하고, 치열하게 고민하는 시간 가져봐야겠습니다.
언제나 솔직하고 따뜻하게 말씀해주시는 양파링 멘토님 감사합니다 ♡
#투자복기
딩동댕2님 허씨허씨님 2명이서 투자복기를 해주셨습니다.
@딩동댕2님
3학기를 같이 하고 있는 댕부님이라 그런지 상황을 알고 있었습니다.
실거주했던 단지 하락했지만 그럼에도 그때 갈아타기 하는 게 자산적으로도 가치가 있었던 판단이 있었기 때문에 현재 결과로서도 그 차이가 더 좋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매수하신 아파트마다 어떤 포인트에 인사이트를 남겼는지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도한 단지 역시 시세트랙키를 꾸준히 하면서 나의 인사이트를 채울 수 있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습니다.
@허씨허씨님
종잣돈이 없지만 정말 이렇게 몰입해서 매물 털고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구나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와 더불어서 지방에 서 있는 후분양 물건들 추가 공급이 잡히는 것을 실제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입지부터 구조로 나아가야 되는데 어 당시에 리스크 했지에만 너무 포커싱했던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도 들 수 있었고 무엇보다 10평대를 정말 매물 털어봤기 때문에 그에 대한 인사이트를 어디서도 듣지 못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사지소
@블랙달리님
현 지역 거주민이 여기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왜 이 지역을 살아가는지 조금 더 깊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서양권에 대한 인식도 거주자의 시선을 통해서 알아가는 시간이 매우 재밌었습니다.
@성공루틴님
이 지역은 이전의 인식이 좋지 않았는데 물리적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얼마나 좋아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루틴님 이 지역에 살기도 하고 직장 동료들의 실제 거주민들이 이쪽으로 어떻게 인식하는지 어디로 출퇴근하는지까지 세세하게 알 수 있어서 더 재밌고 와닿았습니다.
#사전임보
@룰루랄라님
정말 이렇게까지 삶을 꼼꼼하게 쓰는구나. 놀랐었고. 제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켰습니다.
시세 TOP10, 84 뿐만 아니라 59도 같이 본 것이 새로웠습니다.
전세지도를 통해서 실거주 만족도를 생활권별로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인접 지역들과 샹활권 수준 비교를 하는 것을 보며 저 역시 그렇게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최임 : 10평대~40평대 까지 넓게 봐야겠고 그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봐야겠습니다.
에이스1반 완전체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양파링 멘토님
리스보아 반장님
허씨허씨님, 딩동댕2님
나알이님, 성공루틴님, 제리파파님, 블랙달리님, 룰루랄라님과 함께해서 더 즐거웠고 인사이트 넘쳤습니다.

댓글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