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한남더힐로 살펴본 현재 부동산 분위기 [제이든J]

13시간 전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더힐입니다.

전세가격이 95억원을 넘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대형평형 이야기입니다.

100평짜리의 전세가 95억원을 넘었다는 기사입니다.

 

image.png

 

이런 하이엔드 고급 아파트의 26평을 살펴보겠습니다.

방2개 화장실2개인 26평은 현재 실거래가 38억까지 갔습니다.

 

당시 한남더힐의 분양가를 본다면 지금 26평의 38억은 상상하기 어려운 수치입니다.

image.png

 

2014년 분양전환할때 시행사측과 세입자측이 제시하는 금액이 달랐지만, 감정원 적정가격 3000만원으로 쳤을때,

26평기준 분양가격은 약 7.8억원 정도입니다.

즉 2014년도에 7.8억원 하는 아파트가 지금은 38억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image.png

 

똘똘한 한채의 가속화의 대표성이 아닌가 합니다.

 

실거래 38억도 놀랍지만 지금 호가의 분위기는 더합니다.

image.png

 

매매호가는 40억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실제로는 40억매물은 전부 들어간 상황이고, 45억부터 시작이라고 말합니다.

 

매도자들이 집가격이 더 올라갈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옆에 있는 한남뉴타운이 들어오게 된다면 더 가격이 올라줄 것이라는 기대 상승심리가 더 반영 된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실제 거래는 25년 11월 38억에 머물러있습니다.

지난 과거 상승장을 보면, 상급지에서 하락장으로 전환할때도, 가장 비싼 집값의 물건이 거래가 되지 않음에도 호가는 여전히 직전 실거래가격 보다 높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과정에서 실거래가 상승하며 찍히면 여전히 상승장이 될 것이고, 실거래가 6개월 넘도록 나타나지 않으면 하락이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image.png

 

이런 와중에 고가시장은 호가가 높아지지만, 그에 비해서 9~15억대 물건 거래가 늘고 있고 대출도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직은 최고급 하이엔드 시장이 죽지 않은 시장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내집마련이 활발한 시장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보면, 10억 이하하는 노원구, 동대문구, 서대문구, 성북구 등과 같은 아파트들은 내집마련 하는데 얼마나 망설여야 할지, 준비가 되면 매수 해도 되는 것일지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


성공루틴
13시간 전N

상위급지는 실거래 대비 너무 비싼데 팔리는걸까? 싶은 매물들이 거래가 되더라구요! 아직 전고점 넘지 않은 단지들에서 기회를 찾아야겠네요♡ 든님 감사합니다!

필마여
13시간 전N

찾아볼 생각도 못한 하이엔드 시장인데 현 시장을 파악하는데 참고가 되네요. 튜터님, 감사합니다!

블랙스완
13시간 전N

와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군요 !! 생각의 크기를 넓혀질수 있게 팁을주신 튜터님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