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천 파우치 제품이 반품 들어왔는데… 판매자 귀책 으로
사유가: 이걸 옥스포드 원단이라고 하나요? 형태도 못잡고 마대자루만드는 원단에 냄새는 머리가 아파서 사용할수도 없는데 !!!!
이런 사유도 판매자 귀책 으로 보나요?
댓글
음...어려운 고객님을 만나셨네요. 판매자 귀책사유 구매자 귀책사유 판단은 AI가 관여하기도 해서요. 아마 AI가 글을 보고 판매자 귀책사유로 잡은거 같아요. 그리고 옥스포드 원단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이신거 같아요. 우선 상세페이지에 관련해서 스샷을 찍어서 고객에게 보내드리고 옥스포드원단으로 써져있으며 해당 상품의 원단 또한 옥스포드가 맞다고 문자로 전달하시길 바랍니다. 챗지피티에게 물어보니 옥스포드 원단(Oxford fabric)**은 면(cotton) 또는 면 혼방을 주원료로 하여 바스켓 위브(basket weave) 방식으로 짠 직물입니다. 셔츠를 중심으로 일상복과 캐주얼웨어에 폭넓게 사용되며, 내구성과 착용감의 균형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잘 이야기하셔야할꺼같아요ㅜ.ㅜ 이후 고객과 나눈 대화를 쿠팡확인요청에 첨부하면 구매자 귀책사유로 돌릴 수 있습니다.
대표님~ 어려운 상황이네요 ㅠ 우선 똥깡대표님 말씀대로 해보시고요 ^^ 잘 해결 안 되시는 경우 제 경험으로 말씀드려봅니다. 저도 비슷한 고객이 두 번 있었는데.. 상세사이즈 오류와 한번은 제품이 잘 작동하지 않음이었는데 도매처 사이즈 측정결과 동영상까지 첨부해도 막무가내인 경우였습니다. 제품 작동은 도매처에서 작동미숙으로 판단되었고요 그런데 그 두 건을 문자보내고 사진첨부하고 전화오고 배송비 못낸다고 하고 그런 과정을 겪어보니 스트레스가 크더라고요 ㅎ 그래서 이후부터는 이런 경우 반품비 물어준다는 마음으로 처리하니 오히려 고객이 반품비를 계좌로 보내주기도 하더라고요 잘 해결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 말씀드렸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