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매물임장 구매의사 고민됩니다

26.01.29

이번 주말에 관악구 쪽 아파트 임장을 가볼 예정입니다.
집을 알아보는 건 거의 처음이라 모르는 게 많아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첫 임장…)


현재 관심 지역은 관악구랑 서대문구 두 곳이고, 관악구에 있는 아파트 한 곳은 이미 임장 예약을 해둔 상태입니다.


그런데 여기저기 글을 보다 보니 보통은 임장하고 나서 하루 이틀 안에 구매 의사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제 생각에는 관악구를 먼저 보고, 그 다음에 서대문구도 직접 가서 보고 나서 두 곳을 비교해보고 결정을 하고 싶었습니다.


다만 관악구 임장을 먼저 갔다가 바로 결정하라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좀 고민이 됩니다.


비슷한 상황을 겪어보신 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생각해본 선택지는 아래 정도입니다.


1. 관악구 임장을 먼저 하고, 서대문구까지 본 뒤에 구매 의사를 밝힌다
2. 관악구 임장을 취소하고, 일정 조정을 해서 관악구·서대문구를 비슷한 시기에 몰아서 본다
3. 아니면 초보자 입장에서 더 나은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첫 집이라서 최대한 신중하게 보고 결정하고 싶습니다.
경험담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드림텔러creator badge
26.01.29 16:13

김진휴님 안녕하세요~ 요즘 현장에서 빨리 결정하라고 하는 분들도 많고 매물도 생각보다 빨리 나가는 경우들이 발생하더라구요. 저라면 관악구와 서대문구에서 뽑아 놓은 단지를 오전 관악구 -> 오후 서대문구 or 이번주 관악구 -> 다음주 서대문구 이런식으로 빠른 기간 안에 보고 의사결정을 할 것 같습니다. 그 자리에서 의사결정 하지 말고 둘 다 보고 나서 의사결정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지금 다른 곳도 같이 보고 있으니 거기 다녀온 다음에 말씀드릴게요~ 이렇게 거절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최강파이어
26.01.29 16:16

김진휴님 안녕하세요~~~ 첫번째 집 매수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하고 결정하는것은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저희가 옷, 신발을 사러가도 보고 온것을 모두 사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부담갖지 마시고 보고 싶은만큼 최대한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후회가 안생기니까요~~~) 그리고 거절 의사는 자연스럽게 고민하고 있다고 말씀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김진휴는 내집마련 응원합니다

월부지니1
26.01.29 16:19

안녕하세요 진휴님! 내집마련을 위해 관악구와 서대문구 임장을 준비중에 있으시군요! 첫임장이라면 너무너무 떨리실 것 같습니다. 부동산 사장님들의 연락은 보통 '어제 본 집은 어떠셨나요?' 정도의 피드백 확인 차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계약하라고 강박을 느끼실 필요는 전혀 없어요. 만약 결정이 부담스럽다면 이렇게 말씀해 보세요. "제가 현재 서대문구 쪽 매물과 함께 비교하며 신중히 검토 중이라, 충분히 고민해보고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임장 순서에는 정답이 없지만, 예산에 맞는 지역들을 강의에서 배운 것처럼 비교 평가 해본 뒤 더 좋다고 판단되는 곳부터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번 관악구 임장은 '비교 기준을 세우기 위한 첫걸음'이라 생각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세요. 직접 눈으로 보시면 진휴님의 내집마련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진휴님의 내집마련을 응원드립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