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피치올리는 피치업입니다.
2026년 첫번째 문이었던 1월도 어느덧 마무리가 되가네요.
든든한 부총튜터님와 총핑즈화 함께했던 한달 후기!
개꿀잼으로 함께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한 한달 이었습니다.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성공의 맥락은 대부분 비슷하다. 비슷비슷한 말을 많이 들어본 경험 역시 이에 기반한다.
단순한 성공메시지가 아니라, 그 기저가 되는 이유를 알고 싶을때.
목표를 달성하는 원리, 지속하는 힘의 원리, 감사하는 태도를 가져야하는 이유가 와닿지 않을때 일독.
독서후기 : https://weolbu.com/s/Kgsde1p00Q

왜 일하는가
높은 목표는 인간과 조직을 발전시키는 최고의 원동력이 된다.
사람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한 뒤 이제는 신께 빌며 천명을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다고 자신할 만큼
당신은 당신 가진 모든 힘을 쏟아 냈는가? 몸이 부서질 만큼 제품 하나하나에 영혼이 스며들게 했는가?
그렇게 강렬하게 염원하며 자신이 가진 모든 힘을 쏟아 냈을때, 비로소 구원희 손길을 내밀어 준다.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의 도녁, 이정도면 됐다는 어떤 골인 지점이 있는게 아니다.
도착점을 정해놓지 않고 계속 더 높은 목표를 세우며 끝없이 좇아가는 무한한 노력을 뜻한다.
1강. 쟌쟈니 튜터님의 2026년 현재 지방 시장 진단
https://weolbu.com/s/KguzL9YsxC
2강. 지방 투자 계약 프로세스의 모든 것
https://weolbu.com/s/Kguzs2By8Y
3강. 부총 튜터님과 튜터링데이
https://weolbu.com/s/KguxT0D7Mk
4강. 선배강의 : 앞마당 관리로 투자까지 이어지는 실전 노하우
https://weolbu.com/s/Kgux69i3OA
5강. 마스터님 : 지방투자 실전반 수강생을 위한 Q&A
이번 달은 재미있게 임장지에 몰입하는 한 달이었습니다.
아직 우선순위가 아니라고 생각했던 지역에서 부사님들께 늦었다는 이야기도 듣고 ㅎㅎ 생활권별로 매수자 우위, 매도자 우위시장이 나뉘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사람들의 선호가 어떻게 시장에 반영되는지를 극명하게 비교하면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임장지 였습니다.
생활권별 선호도를 명확하게 파악한다.
선호도가 반영이 되는 생활권과 그러지 않은 생활권의 요인이 극명하게 구분된다는걸 알게된 이번 임장지. 그리고 무엇보다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셨던것 처럼 사람의 심리이기때문에 공식처럼 일반화될 수 없다는걸 현장에서 발로 뛰는 횟수를 늘리면서 더 잘 알게 된 한달이었습니다. 여기는 학군, 여기는 연식. 정답을 찾고 규정하려고 하지 말고, 실수요자들이라면 어떨까? 심리를 이해하고 따라가는 방법을 배운 한 달이었습니다.
2월 목표 : 임장 10 / 부동산 15 / 매물 30
이번달은 자주 임장을 갈 수있는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전에 손품을 많이 팔아서
한번 임장을 갔을때 최대한 파악하고 오고, 우선순위로 매임 진행한다.
최강 부총 튜터님
튜터님, 한달동안 총핑즈 전원을 성장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튜터님을 보면서 온화한 리더쉽이라는 단어가 생각 났어요. 나그네의 옷을 벗게한건 강풍이 아니라 햇살이었듯이, 한달동안 총핑즈의 진심을 이끌어내주시고 모두가 진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번달 목표는 월부과정을 통틀어서 가장 높은 목표와 또 첫 실전반 조장이라는 환경안에 있었는데, 튜터님이 안계셨다면 시도조차 못했을 값진 목표였고 또 성장이었습니다. 근데 또 그 과정이 튜터님과 함께하니 개꿀잼!! ㅎㅎ 너무 즐겁게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26년의 첫 시작, 총핑즈의 튜터님이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든든한 선배님 니쳐님
니쳐님~ 한달동안 임장지를 오가느라 고생 정말 많으셨어요. 우리조의 임보 발표를 책임져주셔서 개인적으로 너무 감사하고 또 든든했습니다 ㅎㅎ 니쳐님께서 걸어오신 쉽지 않은 길의 누적이었고 또 결실이셨을텐데 아낌없이 설명해주시고 또 나눠주시려는 모습이 매번 발표때마다 느껴저서 그 선한 마음에 또 감동 받았던 것 같습니다. 우리조의 든든한 선배님으로 계셔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니쳐님~! 2026년도 응원할게요 :)
멈출지모르는 에너자이저 웨타님
웨타님~ 한달 진짜 고생하셨어요 ㅎㅎ 젖은 타월이라는 닉넴은 언제 바꾸실거예요? 불타? 불타는 타월 어때요? ㅎㅎ 그만큼 이번 한달 찐~하게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임장지가 워낙 크기도 했고, 날씨도 너무 추워서 사전 준비부터 임장까지 그 쉽지 않은 과정을 묵묵하게 맡은 역할을 해내주셔서 정말 많이 의지되고 감사했습니다. 또 마지막엔 웃음버튼으로 우리조 웃음까지 책임져주시고 ㅎㅎ 멋지게 한달 해내주시고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웨타님! 해피마산도 응원할게요!
센스만점 부스님
부스님~ 제가 지난달에 올뺌 팀장이었는데요 ㅎㅎ 올뺌 팀장 잘한다고 조원분들께 칭찬도 많이 받곤 했는데, 이번에 부스님을 보면서 부스님을 못따라가겠구나 생각했습다 ㅎㅎ 이게 센스와 책임감과 그릿을 요하는 꽤 중요한 직책인데 첫 실전반인 부스님이 멋지게 해내주셔서 우리조의 구심점이 되어주신것 같아요. 정말 감사해요! 부스님께 이번 한달이 정말 쉽지 않은 과정이었을텐데, 어떡하지? 보다는 해야지! 하는 마인드로 매순간의 벽을 넘어가시는 모습을 보면서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습니다. 한달 고생 많으셨어요 부스님 : ) 2026 부스님도 응원할게요!
긍정에너지 하기님
하기님~ 1월 한달 고생 많으셨어요!!! 회사일이 갑작스럽게 변화하는 과정에서 실전반을 이어간다는게 물리적인 시간으로나 심적인 마음으로나 절대 쉽지 않은 일이었을텐데, 안되는 상황속에서도 ‘어쩔수 없죠, 이건 이렇게 하면되죠’ 과정안에서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바로 다음 스텝으로 담담하게 나아가시는 모습에서 어려움을 대처하는 태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안에서 성장을 이뤄내시기까지! 진짜 멋지십니다 ㅎㅎ 한달 정말 고생하셨어요 하기님, 2026 하기님 원하시는것 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할게요!
인생탐험은? 짝이님처럼
인생탐험은 짝이님처럼 ㅎㅎ 짝이님~ 이번달 아마 물리적인 시간으로는 짝이님을 뵐 시간이 제일 적었던것 같은데 왜 매일 본것같죠? ㅎㅎㅎ 짝이님의 공백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한달 이었네요. 돌아보니 꽤 중요한 태도인것 같아요. 서로 함께 성장하기 위한 원동력이 되는 시작점이라고 해야할까요? ㅎㅎ 유쾌한 분위기와 함께 많은 궁금증도 나눠주셔서 총핑즈가 성장하는데 톡톡한 도움이 되어주셨던 것 같아요. 이번 한달도 치열했죠, 짝이님? 그 모든 시간이 짝이님의 1호기를 만나는 중요한 지점과 과정이 되었기를!! 짝이님 늘 응원할게요 !
그릿의 대명사 행편인님
우리 임장메이트 행님. ㅎㅎ 한달동안 보석같은 태도로 총핑즈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행님 덕분에 눕고싶을때 한번 더 일어났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때로는 그 힘을 낸 반발자국이 꽤 큰 차이를 만들어내기도 하잖아요. 그런 반 발자국을 한번 더 나아가게끔 하는 용기를 행님께서 몸소 실천해주셔서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ㅎㅎ 첫 실전반이라 쉽지 않은 과정이셨을텐데 멋지게 완수해내신 행.님! 솔직히 말해봐요 ㅎㅎㅎ 이번이 처음 아니죠? ㅎㅎㅎㅎ
총핑즈 지킴이 아처님
아처님~ 이번 한달 어떠셨나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아처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어요. 쌓아둔 내공으로 단지를 비교하시고, 또 다음으로 넘어가기 위한 솔직한 질문들을 아낌없이 풀어내주셔셔, 그렇게 대화방의 물꼬를 터주셔서 진짜 감사합니다. 무릎때문에 걱정했었는데 잘 극복해주셔서, 끝까지 전 과정을 함께해주셔서 늘 즐거웠습니다.
아처님 우리 다음에 또 만나요! 🤍
절대 지켜! 뽀니님
뽀니님~뽀니님~ 이번 한달 진짜 고생많았어요 ㅠㅠㅠ 말못할 힘든 과정이 얼마나 많았을까.. 나라면 과연 뽀니니처럼 할 수 있었을까… 그 과정이 얼마나 힘드셨을까.. 생각만해도 마음이 시큰시큰합니다. 그런 과정안에서도 함께 할 기회가 있을때면 늘 눈을 반짝여주신 뽀니님, 뽀니님의 그 순수한 열정에 저는 매번 감동받았습니다 ㅎㅎ 말씀드린것처럼 이 모든 과정이 비옥한 자양분이 되어 뽀니님에게 전부 돌아갈 수 있기를, 유독 춥고 힘들었을 1월이 뽀니님의 어제와 오늘이 1호기라는 좋은 결실을 맺기위한 과정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또 응원합니다. 우리 이번 한달도 성장했다! 그쵸? ㅎㅎ 뽀니님의 완쾌와 새로운 2026을 늘 옆에서 함께 응원할게요! 한달 함께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댓글
피치님이 없었다면, 이번 달 저희 조 지금만큼의 성과는 달성하기 어려웠을 겁니다. 스스로의 목표달성도 쉽지 않았을텐데, 조장으로서 조원분들 한 명 한 명 따뜻하게 챙기고 저와 소통해주어서 정말 감사했어요 :) 어딜 가서도, 뭘 해도 잘해낼 피치님! 2월도 파이팅이에요 :)
안녕하세요 그릿의 대명사 행편인입니다 ㅎㅎㅎ 진짜 이런 별명을 가져가도 될 지 모르겠지만 센스만점 값진 별명 지어주셔서 감사해요 조장님 :) 힘들때마다 늘 힘이 되어주시고, 임장부터 임보까지 한 달 동안 세세하게 밀착케어 해주신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조장님이 베풀어 주신 마음들 소중하게 잘 간직하고, 저도 조장님 같은 조장이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한 달 고생 정말 많으셨고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다음달도 화이팅🤍
조장님 감동입니다. 복기에도 놀라고요 주 1권이라니 ㅋㅋㅋㅋㅋ. 조장님 없었으면 온전히 다 해내지 못했을거 같아요. 덕분에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ㅎㅎ 뭐 하나 할때도 조장님 같이해서 덜 두려웠던거 같아요. 감사해요 조장님!! 2월도 올해도 응원합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