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5기 1루와4 나란별보러 가지 않을래 도영] 4주차 강의 후기

  • 24.01.02

4주차 식빵파파님의 강의를 보고 나서 바로 떠오른 혼잣말

"아... 강의 조금 더 일찍보고 최임 제출 할 걸... 스스로 한계를 그어놓고 했네.." 이 생각이 바로 떠올랐습니다.

내일 있을 란별튜터님과 함께하는 최임발표도 걱정되더라구요.

진짜 다른 조원분들과 엄청 비교되겠다... 엄청 창피하겠다..어떡하지?

(뭐 어쩌겠어요.. 이미 엎질러진거..ㅎ식빵튜터님처럼 이번계기로 이 악물고 성장하면되죠!!)

저는 이번달 원씽 임장횟수 채우는것도 벅찬데 이 정도까지 했으면 된거야 이런 생각을 갖고 임장보고서를 작성했었어요... 진짜 잘못된 생각이죠. 어떻게 오게 된 실전반인데..!!! 그걸 최종임보 제출하고 이제서야 느끼게 되네요. 주말에 시간 주셨을 때 조금 더 추가 해볼 껄, 내 생각 더 넣어 볼 껄, 먼가 우선순위가 꼬였던거 같아요.



넋두리는 그만하고 강의 후기를 말해보겠습니다.

사실 닉네임만 듣고는 남성 튜터님이실줄알았는데, 엄청 똘망똘망하신 미모의 튜터님이시더라구요.

거기다 목소리의 흡입력도 짱짱, 강의내용도 엄청난 흡입력이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들었어요.

이렇게 비교평가에 대해서 설명해준 강의는 여태까지 들어본적 없었는데,, 너무 재밌게 들었어요.

막상 스스로 비교평가 해보면 너무 막연했었는데,,,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다시.. 수정..수정..이번 임장보고서에 수정을 해서 적용해봐야겠어요!

식빵파파튜터님의 열렬한 수강생이 된거같아요..><

그 어려운 비교평가를 이렇게 쉽게 설명해주시려고 얼마나 수많은 머리카락을 뽑으셨을지..!!


비교평가도 여러가지가 있다. 그러나 툴은 똑같다!!

같은 지역 안에서 비교평가와 다른 지역과의 비교 평가 그 안에 생활권 내외, 같은 땅, 다른땅의 가치끼리 비교할 수 있다.


비교평가 툴은 똑같다. 3가지 틀을 이용해서 비교평가 하되, 다른 지역과의 비교평가에서는 수치 외에 임장에서 본 나의 경험치를 좀 더 포함해야 된다. (단지임장, 매물임장 경험치를 발휘할때다!!)


단지임장, 매물임장 꼼꼼히 적어놔서 추후 비교평가 할 때 잘 적용하기

당장 시세트레킹하기, 편하게 하려고 양식 찾기 보다는 나만의 편한 양식을 만들어서 하기


사실 그동안 시세트레킹 중요성은 계속 알았는데 이리저리 양식 바꿔가면서 했다 안했다 꾸준히 하질 않았었는데, 양식은 사실 핑계에 불과했었던걸... 반성합니다..






댓글


도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