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선생님들의 관록으로 태릉 쪽 인사이트 문의 드립니다.

26.02.01

 최근 내 집 마련을 위해 집을 보고 있는 사회초년생 입니다.

공릉 쪽에 내 집 마련을 하고 싶어 돌아보던 중, 두산 화랑타운 아파트를 보게되었습니다.

아파트의 위치는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았고, 근린공원이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해 있는 신기한? 구조의 단지였습니다.

이 아파트를 구매하게 된다면 연식이 오래되어 재개발을 생각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

주변에 육군사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공릉 등이 위치해서 재개발이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

제가 재개발에 대해 아는게 많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주변에 대학교와 공릉이 가까이 위치한 아파트도 재개발의 기회가 있을까요?

 

  • 화면 캡처 2026-02-01 220600.png

    다운로드

댓글


코쓰모쓰creator badge
26.02.01 22:14

안녕하세요 박성훈님 ^^
사회초년생이신데 벌써 내집마련 중비중이시군요!

보통 아파트를 고를 때에 가장 우선적으로 보는 것은 재개발 여부 보다도 <입지> 입니다.
입지는 쉽게 강남역과 접근성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강남과 가까우면서 주변에 아파트 들이 밀집되어 있어 상권이 편리한 곳을 직접 임장해보시고 매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집을 산다는 것은 인생 최대 쇼핑이기 때문에 먼저 공부하시고 마련하시면 좋겠어요!
도움되실 강의 링크도 공유드립니다~!

내집마련 강의
https://weolbu.com/product/4966

노원구 지역분석 특강
https://weolbu.com/product/4913

드림텔러creator badge
26.02.01 22:17

박성훈님 안녕하세요~ 재개발이 된다고 해도 진행 속도에 따라 최소 10년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더 걸릴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집마련을 생각한다면 회사까지 가까운지? 주변에 환경은 유해상권이 없는지? 남들도 살고싶어하는 단지인지? 등등 보고 판단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빌리89
26.02.01 23:04

안녕하세요 박성훈 님~! 내집마련 & 재개발/재건축 관련해서 궁금하시군요. 보통 재개발/재건축의 경우 안전진단, 관리처분인가, 사업시행 인가 등의 절차가 진행되기 위해 10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용적률/건폐율 등을 고려하여 기준이 충족되어야 재건축 사업이 진행 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용적율 약 200% 이하 일 경우 사업성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재건축/재개발을 목적으로 내집마련을 하는 방법도 틀린 것은 아니나 오랜시간 거주 만족도를 위해 직장과의 거리, 주변 환경 등도 함께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