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자음과모음님 3천만원 소액투자 강의 수강후 부동산 매수를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26.02.07

작년 연말.. 와이프가 우리 다시 부동산 한번 해보는 거 어때?.라며 보내준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보고 새해 열심히 들었습니다. 

네.. 저희는 부동산을 잘 모르는 시기 계속해서 올라가기만 하는 아파트 가격에 

22년쯤 인천 계양구에 200세대정도의 작은단지에 4.4억원의 새 아파트를 분양 받았고 월세를 받으며 원리금을 갚아 나가고있습니다. 하지만 입주물량이 계속있는 지역에 분양을 받아서, 단지가 작아서도 그렇겠지만 아파트가격은 현재까지도 오르지않고 있어서 부동산투자에 마음은 접어둔채

적금과 주식으로 투자를 이어오고있습니다.

 

제가 군인이라 저희는 관사에 살고 있고 29.6월에.전역을 앞두고 있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좋은 기회에 제가 근무하는 부대에 방문해주시고 좋은강의를 들려주셔서

월급쟁이부자들은 종종 보고있었습니다. 그런데 25년 연말에 와이프가 제안해준 자음과모음님 

강의를 듣고 투자를 해야겠다고 결심을 했습니다. 

 

강의중에 말씀해주신 부천, 산본, 고양시덕양구 우리가 더 괜찮다고 생각하는 지역을 추렸고 

  1. 부천
  2. 고양시 덕양구 

이렇게 두개지역 중 강의때 알려주신 매매가와 전세가 그래프와 유사한 아파트를 추렸습니다.

  1. 부천 덕유주공 4단지, 설악주공
  2. 고양시 덕양구 행신쪽에 소만6단지성원, 무원1단지부영

와이프와 시간을 맞춰 부천하루 덕양구하루 를 다녀왔습니다. 부동산 두세군데 들어가서 볼수 있는 집들도 보고 사장님들과 대화도 하며 재밋는(?)시간을 보냈습니다. 

아파트 단지부터 역까지도 걸어보며 걸리는 시간도 재어보며 오랜만에 데이트하는 기분으로 다녀왔습니다. 

 

부천시청역 7호선라인이 너무 매력적이었지만 

저희가 생각하는 59m 투자금액이 행신보다 몇천만원이 더 들어갔고, 서울과 인접성을 고려했을때 

고양시 덕양구 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는 중입니다. 

무원 1단지부영이 가 소만6단지성원보다 크기가 컸지만 

단지 관리부분과 세대수가 적음의 이유로 소만 6단지성원에 투자하려고 하는데… 

저희가 잘하고 있는 걸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리스보아creator badge
26.02.07 14:30

안녕하세요 중열님!
강의 들으시고 직접 임장까지 다녀오셨다니! 너무 멋집니다ㅎㅎ
투자후보에 대해서 고민이 있으시군요!
저는 우선 투자금 범위에 여러 단지가 들어올 경우, 같은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것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하려고 합니다! ( 투자금이 적게 들어가는것을 우선한다기 보다는, 갖고 있는 금액으로할 수 있는 '가장 좋은것'을 먼저 보려고 해요! )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가치대로 가격이 따라갈때 결국 더 가치 있는게 자산이 쌓이는 관점에서는 더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런 관점에서 투자 후보들 사이에서 내가 할수 있는 금액대 중에서 가장 가치 있는것, 강남 접근성도 좋고 환경도 좋은 것이 어떤 것인지 비교해보고
만약 최종 후보를 추렸는데도 고민이 되시는 부분이 있다면 매물 코칭을 활용해서 투자 기준에 적합한 물건인지도 같이 기준을 잡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eolbu.com/product/5024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총
26.02.07 23:40

최중열님 안녕하세요! 중열님의 재무구조를 모르는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단지를 말씀드리긴 어렵고, 최종결정에 참고하시면 좋을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실거주 내집마련 시에는 다음 세 가지를 함께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정주여건(ex. 직장출퇴근 거리, 시간 등) / 자산증식 / 가용예산인데요. 적어주신 내용을 보면, 강의에서 숙지하신 내용을 토대로 임장까지 다녀오시는 등 잘 적용하고 계신 걸로 보입니다. 정주여건은 현 상황 및 아내분과의 대화를 통해 적절한 곳을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산증식 측면에서는, 수도권에서는 일자리가 압도적으로 많은 강남으로의 접근성(물리적/시간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기준으로 후보로 찾으신 단지들을 비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강남접근성이 모두 비슷하다고 하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환경에 위치한 단지에 우선순위를 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용예산은 [종잣돈+주담대+신용대출+DSR제외 조달(ex. 보험대출, 사내대출, 개인차입, 증여 등)]로 확인해 보신 후, 가용예산 안에서 매수가능한 가장 좋은 단지를 보시면 좋겠습니다. 성공적인 내집마련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징기스타
19시간 전N

잘하고 계신지 여부는 기준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1채만 내집마련 목적으로 매수를 하시는 경우, 내집마련은 아니지만 1채 정도만 투자하시고 기존 월급쟁이 삶을 살아가시는 경우, 이래저래해서 2채 정도만 생각하시는 경우 등등 질문하신 분의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잘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제가 뭐라 답을 드리기가 쉽지 않네요. 물론 어떤 목적이든 사고 나서 올랐으면 하는 마음은 다 똑같죠, 다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당장 오를 집이지만 나중에는 많이 오르지 못하는 경우, 당장은 어렵지만 장기적으로 많이 오를만한 집인지, 중기적으로 보면서 몇년 후 매도할 집인지 등등 상황 및 개인 성향에 따라 제법 꽤 많은 길이 있습니다. 이럴 땐 매물코칭 외에는 제 생각을 적기가 어렵지 싶습니다. 매물코칭 통해 의사결정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