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혀니] 빈쓰 튜터님의 리스크 대비를 할 수 있도록 꼼꼼한 코칭후기!!!!!

26.02.07 (수정됨)

1월 14일에 받은 매물코칭 후기를 이제야 쓰다니. ㅜㅜ

1호기 후기에 같이 녹일까 하다가 그러기에 너무 길어질꺼 같아서 따로 씁니다.

 

저는 엔젤 빈쓰 튜터님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매물코칭 광클에 실패해서 낙담하고 내일 다시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날아가지 않는 대전 시장 최고!!) 추합 연락을 받았고, 거기에 빈쓰튜터님이라고 하셔서 덩실덩실 춤췄던거 안 비밀입니다 ㅎㅎㅎ

 

10월 내마기와 11월 내마중 전담 튜터님으로 10월 규제 속 폭풍같은 나날들을 고생고생하면서 보냈던 저 혼자만의 내적 친밀감이 있었습니다.ㅎㅎ

 

거기에 내마기 내마중 모두 조장이었기에 세번의 조장 튜터링.(10월에 비상으로 두번해주심)으로 인해 더더욱 내적 친밀감을 혼자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ㅠㅠ

일이 점심시간까지 늘어진 적이 없는데 하필하필 점심시간까지 일이 끝나지 않고 있어서 엄청나게 초조했어요 ㅠㅠ 

이러다 전화 못 받겠다 싶었지만 다 때려치고 나는 모르겠고 숨어서 몰래 전화를 받습니다 ㅎㅎㅎ나중 일은 나중에 생각하자!!!

 

튜터님은 반갑게 인사를 해주시고 특이한 저의 상황에 대해서 정리를 해 나가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미쳐 생각지도 못한 부분들을 짚어주셨습니다.

 

저의 1호기는 2년 뒤에 입주할 분양권이기에 그 때 입주장때 대전 시장에 따라서 대출이 안 나올 수 있는 부분. 

저희 집의 특수한 상황덕분에 저는 제 적은종자돈+대출+남은 부분은 부모님의 현금전세로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많은 사례를 들어주시면서 준비해야 할 리스크 부분을 짚어주셨습니다.

 

특히나 저는 총 금액에서 나름 절반도 안되는 전세금 부분이 큰 문제가 되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튜터님은 은행에서 어떻게 판단하기에 따라서 대출이 다 나오지 않을 수 있는 부분을 짚어주셨습니다.

현금을 반드시 열심히 모아서 리스크를 잘 대비해야 한다는 말씀을 주셔서 원래 월급의 70~75프로까지 모으고 있었는데 살짝 헤이해져서 65프로 정도로 떨어진 종자돈 모으기에 허리띠를 바짝 졸라맬 수 있었습니다. 정신차려!!!

 

또 하나는 명의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저희 집은 성인이 4명이다 보니 사실 누구 명의로 해도 상관없다는 주의라(요 부분의 특수성은 1호기 후기에) 부모님 명의로 하는 부분도 여쭤 볼 수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월급이 없으면 자산을 가지고 있어도 대출에 관한 부분은 보수적이라 월급이 잘 나오는 제 명의로 하는 부분이 대출 부분에서는 안전한 부분도 확인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희 집은 분양을 받은 적도 3번 정도 있지만 사실 대출을 일으켜서 집을 사본적이 거의 없어서 3개월 내내 대출에 대해서 배웠지만 분양권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는 정말 막막했는데 튜터님의 경험을 잘 말씀해주셔서 막막한 부분에 대해서 많이 구체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20분 이었던 코칭을 50분 이상 꼼꼼하게 진행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세금적인 부분도 많이 정리된 상태로 다음날 세무상담도 무사히 마치고 걱정했던 리스크 부분이 어떤 일이 벌어져도 이걸 못 가져가는 일은 없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바로 다음날 계약금을 넣습니다.

그리고 2월 5일 명의변경까지 무사히 마치고 저는 무주택자에서 드디어 아주 새거가 될 가치 있는 자산을 소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튜터님과의 긴 대화를 통해서 내가 얼마나 감사한 기회로 내가 가진 종자돈으로는 가지기 힘든 아파트를 소유하게 되었는지 더욱 잘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명의 변경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대전 동구의 나홀로 대단지 브랜드 신축 아파트 그것도 72가 대전 유성구의 더 대단지 더 브랜드 더 신축의 택지로 되는 곳의 84로 갈아탄거구나. 엄청나다!!!란 뿌듯함까지!!!

 

아마 매물코칭을 하지 않았더라면 빈쓰튜터님과의 통화가 없었다면 내가 해낸 이게 얼마나 대단한지 아마 한참 나중에 깨닫게 되지 않았을까. 이렇게 확신을 가지고 과정과정을 하기가 어렵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2월5일 명의 변경 날 모델하우스에 가서 우리 동 우리 층을 보는데 진짜 기가 막히게 꽤나 괜찮은. 사실 누가봐도 입이 딱 벌어지는 로얄동은 아니지만 로얄층에 로얄물건이 될. (꽤나 사이뷰로 천도 보이고 타입도 요새 꽤나 좋아하는 양창으로 개방감도 느껴질) 아마 다 지어지고 팔때가 되면 가치가 꽤나 좋은 물건을 잘 골랐다면서 엄마랑 아빠랑 엄청 뿌듯했어요. 

 

물론 진짜로 내가 선택한게 맞는지는 보유하다 보면 확인하게 되겠지만요 ㅎㅎㅎ

하지만 잘 고른거 같다고 확신합니다 ㅎㅎ

 

늦었지만 꼭 빈쓰튜터님께 10월. 11월 내마기 내마중에 이어 마지막까지 도움 주셔서 감사한 인사를 꼭 전하고 싶어서 부랴부랴 후기를 남깁니다.

 

빈쓰 튜터님~~저 했어요~~♡

 

 


댓글


김다올
26.02.07 23:45

우앗!! 코칭 후기까지 완벽하십니다 혀니님!! 엔젤빈쓰 튜터님께 코칭 받으셨군요~^^ 그러고 보니 저.. 코칭후기 안남겼네요..;; 첫투코에 이어서 매코 센스 튜터님이 해주셨는데.. 1호기 축하드립니다🥳

이미래
26.02.08 00:01

다시 한번 축하드려요~👍

정투리
26.02.08 07:24

축하드려요 혀니님❤️❤️신축들 커뮤니티 장난 아니던데 혀니님 가족들이 다 누리면서 행복하실 일만 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