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 현재의 내가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 미래의 내가 편지를 개봉할 시간을 정하라.
- 편지에는 현재의 나는 누구이며, 어떤 일에 전념하고 있으며, 어떤 모습이 되겠다고 약속하는 내용을 적는다.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24년 12월의 로마에게...
안녕 나는 23년 12월의 로마야^^ 나는 투자생활을 시작한지 딱 10개월이 되었어. 그동안 아무것도 모르던 내가 앞마당도 7개나 되고 조금은 이 생활이 익숙해졌지... 그런데 이 익숙함이 불안이 되고 있었는데 너무 운이 좋게도 지투실전반 광클에 성공했지 모야?ㅎㅎ 그래서 새해 시작과 함께 정체되있던 내 성장을 한단계 끌어 올리려고해! 물론 어려움도 많겠지만 그래도 미래의 너에게 더 부담을 지우지 않도록 조금이라도 더 젊은 내가 열심히 해볼게!!^^ 24년 12월의 로마와 만날때는 나의 소중한 1호기와 수도권으로 옮긴 0호기를 들고 만날 수 있길 바라며 오늘도 열심히 달릴게. 그럼 너도 24년을 잘 마무리하길 바래!! 우리 같이 힘내자!! 화이팅!
25년 12월의 로마에게...
안녕? 잘지내지?
이제는 너도 어엿한 투자자의 느낌이 날거 같아~ㅎㅎ 직원도 여럿 채용한 상태겠지? 그간 얼마나 또 성장했을지 기대된다.
너는 분명히 방향을 잃지 않고 그 길을 묵묵히 걸어나갔을거야... 그리고 동료들과도 좋은 관계를 잘 유지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해.. 너의 성장이 여기서 멈추지 않기를 바라고 너의 비전을 위해 열심히 달리길 응원할게!
28년 12월의 로마에게...
고생했어!!! 5년이란 시간동안 이 길에 있었다는 것 만으로도 너는 참 훌륭하고 멋지다!
너는 어엿한 투자자에서 이제는 주변을 돌보고 나누는 삶을 살고 있겠지? 너의 성장을 너의 것으로만 가져가지 않고 주변을 돌보고 나누는 너의 삶이 너무 멋지고 응원하고 싶어!
-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 미래의 내가 편지를 개봉할 시간을 정하라.
- 편지에는 현재의 나는 누구이며, 삶이 어떤지, 무엇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지 과거의 나에게 조언하는 내용을 적어라.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24년 12월의 로마가...
지금 기분은 어때? 내가 돌이켜보니 그때의 너는 좀 불안했던거 같아... 그동안 10개월이라는 시간을 투여했지만 이렇다할 성과도 없고, 발전의 방향을 못찾고 있었지? 그치만 너는 그 정체된 불안감을 어떻게든 해결해보려고 두려움을 이기고 조장도 지원했었고, 지투실전반 광클도 도전해서 성공했자나!! 이런 너의 노력들은 헛되지 않았다는 걸 24년 12월의 내가 얘기해주고 싶어~
넌 지투실전반에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그래도 단계단계 동료들과 잘 완수해갔고, 또 많은 질문들로 성장했어!! 그 시간은 너를 한단계 벽을 넘을 수 있게 만들었고 꾸준히 앞마당 만들고 투자도 2채나 진행했어. 너의 소중한 지방 1호기와 0호기를 서울에 잘 옮겨놓았지. 그런 과정에서도 너는 참 많은 걸 배웠고 이렇게 차근차근 해야할 것을 한 너는 지금 또 다른 도전을 하려고 해^^
너가 배운 것들 아직은 완성되지 않았겠지만 23년 첫 시작할때의 나와 같은 사람들은 도울수 있을거라 생각해서 TF팀에 지원하려고~ㅎㅎ 나누고 돕겠다는 마음이지만 나또한 이 계기로 또 성장할거라고 믿어!! 아직은 너가 바라는 미래의 모습은 아니지만 나는 여전히 옳은 방향으로 잘 가고 있고 그 방향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있어. 그러니까 지금의 불안은 곱게 접어 넣어두렴.ㅎㅎ 근데 그 불안과 걱정이 나쁜것만은 아닌거 같아 너를 더 성장하게 하는 원동력도 되더라~ 그러니까 순간순간 불안감이 엄습해도 너무 겁먹지 말고 불안감을 잠재울 방법을 찾으며 앞으로 나가면 다 잘 이루어져 있을거야!
로마야 걱정하지 말고 앞만 보고 힘내!! 잘 가고 있는 내가 증거니까!! 화이팅!^^
25년 12월의 로마가...
또 1년이 지났네? 지금 나는 나눔도 투자도 아주 집중하고 있어.. 나는 지난번에 말했듯이 TF활동을 하며 여전히 즐거운 투자생활을 하고 있고 올해만 벌써 3채를 계약했지 모야? 이렇게 투자하기 좋은 시기에 열심히 투자할 수 있게 니가 1년동안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줘서 가능했어~~^^ 이제는 사실 24년의 로마도 걱정은 안돼! 너도 성장하면서 이 생활의 즐거움과 보람을 맛봤을거고 그것만큼 중독성이 있는것도 없을거라 생각해! 다가오는 26년도 지금처럼 꾸준히 해나간다면 너의 비전보드가 현실이 되는 날이 멀지 않았다는 기대감이 커진다~ㅎㅎ
그리고 한가지 너에게 부탁한다면 운동을 조금이라도 꾸준히 하고 식습관을 잘 관리해주길 바래~ 한해한해가 다르다는걸 너도 알거야!! 건강이 무리가 가서 못하는 일이 없도록 신경써주고~ 가족들에게도 작은 보상이라도 자주 해주면서 유리공 관리 잘하길 부탁할게!!
25년도 성장하는 한해로 잘 보냈으니 나를 믿고 즐겁게 투자생활 해나가자 로마야~!! 호마 힘내!! 화이팅!!^^
28년 12월의 로마가...
벌써 5년이란 시간이 지났네!! 나는 이제 너가 데드라인으로 잡았던 50살이 되었어..ㅎㅎ 50이 되면 참 슬플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더라..오히려 경제적인 여유가 생기니 더 삶이 즐겁고 활력이 생기는거 같아. 여전히 나는 임장을 다니고 독서는 가장 즐겨하는 취미가 되었고, 주변에 나눔과 봉사의 시간들을 갖고 있어. 이런 삶이 나를 계속해서 성장하게 해주고 여유로워지게 해주네~ 지금 당장은 투자에 집중할 시기여서 여유가 없겠지만 그 생활들을 하나씩 완수하다 보면 이런 날이 온다는거 기억해줘!!
그리고 너가 가장 원하던 가족과의 해외여행도 이제 부담없이 갈 수 있게 됐어! 물론 리빈이가 고등학생이라 오래는 못 있지만 그래도 1년에 일주일은 다녀올 수 있지~ 나는 우리 가족들과 오로라도 봤고, 사막스키도 탔어~ 자연이 주는 신비로움에 너무 황홀했지~ 그리고 이런 순간이 내게 찾아왔다는 것도 너무나 감사한 시간이었어.. 더 중요한건 이런 일을 또 할 수 있다는 거야~ 그때는 인생에 한번은 가보고 싶은 위시리스트였는데 이제는 맘먹으면 가족들과 다닐 수 있다니 생각만해도 놀랍고 흥분되지?^^
이런 일들이 가능한 건 23년의 너가 열심히 그리고 묵묵히 니가 해야할 일들을 해줬기 때문이야. 문제가 생겼을때 피하지 않았기 때문이고. 그래서 23년의 로마에게 너무 감사해~
참 우리 뭉치도 이제는 7살이 되었어~ 그래서 무릎수술도 해줬구 이제는 건강하게 우리와 여행을 함께 즐기고 있지. 또 뭉치를 위한 테라스 아파트로 이사도 했지~ 물론 임대야~ㅋㅋㅋ 실거주에 돈을 묶어놓기 이젠 어렵잖아?ㅋㅋ 월세를 내면서도 이전보다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내가 너무 좋다! 다시한번 23년의 로마와 가족들에게 감사해~
힘들더라도 지금 이 생활을 포기하지 말아줘!! 넌 할 수 있고 지금 그 길을 잘 가고 있으니까~
로마야 힘내!! 화이팅!!!^^
-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는 미래를 위협한다.
-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 길이나 가게 된다.
- 미래의 나와 단절되면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 성공이 실패의 기폭제가 될 때가 있다.
나의 미래를 위협하는 요인은
-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
20살 새내기 시절, 대학교 과제 첫 발표날!
소심한 성격의 나는 학창시절 발표가 뭐에요?? 이런 스타일?ㅎ 그 때는 주입식 교육의 장이기도 해서 크게 어려움이 없었던 학창시절을 보냈다. 그렇게 대학교에 들어가고 나니 발표도 종종 있었고, 여전히 발표는 친구들에게 미루며 학교생활을 보냈지만 한 번은 모두가 발표를 해야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별 생각없이 리포트를 만들고 발표당일 강단에 섰는데... 순간 머리가 하얘지면서 리포트도 눈에 안들어왔다... 내가 뭘 하고 내려온지도 모를만큼 횡설수설하며 내려왔던 나의 첫 발표!!ㅠㅠ 그 이후로 나는 발표를 못하는 사람이라는 프레임에 갇혀 작은 모임에서 하는 자기소개 조차도 떨려하는 사람이 되었었다.
이런 나의 과거를 나는 다듬어 주지 못해서 월부에 들어와서도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금 그 때의 나를 떠올려 보면 나는 준비가 너무 미흡했고, 발표연습을 한번도 하지 않았었다. 이제와 보니 뛰어난 강사들도 강의를 하기전에 수십번의 연습을 하고 올라온다는 사실을 알았다. 나의 과거는 발표를 못하는 내가 아니라 준비되지 않은 발표가 어떻게 망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사건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발표해야할 일이 많아지고 그 때마다 이 기억들이 나를 괴롭히겠지만 좀 더 연습을 하고 나간다면 이 트라우마도 이겨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 10년 후 미래의 나를 상상해보자.
- 짐 콜린스는 3개를 초과하는 목표를 추구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 10년 후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인가?
- 미래의 나에게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 세가지는 무엇인가?
(미래의 내가 생각하는 우선순위는 현재의 우선순위나 목표와 많이 다르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 현재가 미래를 이끌게 하기보다 미래가 현재를 이끌게 하는 게 더 낫다. 현재의 삶에서 미래의 내가 생각하는 우선순위와 목표가 아닌게 있는가?그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즉시 중단할 수 있는가?
- 어떻게 '지금' 미래의 내가 될 수 있는가?
- 만약 미래의 내가 지금의 삶으로 돌아온다면 무엇을 하고 어디에 초점을 맞추겠는가?
[미래의 나에게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
1. 가족
2. 건강
3. 성장
[12개월 안에 달성할 구체적인 목표]
1. 가족
- 일주일에 한 번씩 카톡으로 가족들에게 각각 응원의 메시지 남기기
- 1년에 두 번 가족여행(국내)으로 투자생활의 고단함 보상해주기
- 친정부모님과 쉬어가는 주에 인근 바람 쐬어 드리기.
- 시부모님께 한달에 한 번 카톡인사드리기
2. 건강
- 매일 실내자전거 10분씩 타기
- 인스턴트 음식 일주일에 1번만 먹기
- 물 3잔과 영양제 잘 챙겨먹기
3. 성장
- 독서 한달에 3권 읽고 정리하기
- 강의 광클 도전과 지투기&서투기 3개월마다 들으며 환경에 있기
- 앞마당 1년에 10개 늘리기(중소도시 4개/광역시 4개/서울 2개)
- 투자2채 계약하기
1단계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2단계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3단계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4단계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라.
5단계 미래의 나를 자동화 하고 시스템화 하라.
6단계 미래의 나의 일정을 관리하라.
7단계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댓글 0
신나는세상 : 와 로마님 편지 넘감동이네요! 구체적인 계획까지 너무 좋습니다 목표한대로 이루시길 응원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