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의 추월차선/엠제이 드마코
저자 및 출판사 : (주)북새통/토트출판사
읽은 날짜 : 2026.01.3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차량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엠제이 드마코. 10대 시절 우연히 본 드마코의 드림카 ‘람보르기니’와 그의 주인인 젊은 발명가를 만나 후 인생을 새로운 믿음과 삶의 방향, 선택으로 채워지게 만든다. 스스로 변하겠다고 결심하고 행동하고 꿈을 선명하게 그리며 수많은 선택지들에서 추월차선에 가는 방향으로 선택을 채워나가면서 인도에서 서행차선,서행차선에서 추월차선으로 까지 가는 방향과 선택지들에 관해 이야기 해 주고 있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부로 가는 차선에는 세가지 방법이 있다.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대부부의 사람들은 인도나 서행차선으로 간다.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작가는 이야기 한다. 돈이 열리는 나무의 씨앗으로 사업을 해서 사용하는 돈보다 돈이 더 많이 들어오는 사업을 하는 것이 돈을 불리는 방법과 우리가 해야하는 일 우리가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을 알려주고 있다. 부자가 되는 지도를 그리고 무엇을 타고 (나의 마음가짐,행동), 어떤 길을 (직업), 어떤 속도로(실행에 옮기는 능력) 갈지 정해서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까이 가는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사업을 하고 있는 나는 50대~60대 부터 인생을 즐기겠다는 생각이 컷다. 내가 젊은 시절에 나의 노후와 자식을 위해 지금의 나의 시간은 집→가계 ,집→가계를 당연시 생각했다면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는 인도를 걷고 있는 사람이였고 돈은 벌고 있지만 주위 추월차선의 사람들은 마주하게 될 때 마음이 힘들어지고 나는 한없이 작아짐을 느꼈던게 왜 그런지 알게 되었다. 내 위치를 알게 되고 내가 지도도 없이 도착지점도 없이 걷기만 하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된다.
부자로 가는 사람들도 쉽게 가는 것이 아니였고 무수히 많은 나의 다짐과 목표, 선택으로 추월차선으로 갈 수 있다는 것.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