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전34기 으뜸공식이 궁금해? 1등으로 발품 8러가조 히히못가] 으뜸+공식=사랑♥

2시간 전 (수정됨)

 

안녕하세요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아쉬운 히히못가입니다.

 

저번 주 일요일에는 튜터링 데이가 있었습니다.

 

장으뜸 튜터님의 지도 아래 직접 비교임장지를 함께 임장하고,
작성했던 사전임장보고서를 조원분들과 서로 공유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비교임장
보통 비교임장은 현 임장지의 인근으로 정해지는데,
금번 튜터링데이도 임장지에서 멀지 않은 지역의 중심지가 선정되어 튜터님, 조원분들과 함께 분위기 임장을 진행하였습니다.

 

비교임장은 3개조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저는 B조에 속해 임장 중간 시간 동안 튜터님과 함께 임장할 수 있었습니다.

튜터님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튜터님과 임장하는 동안에는 임장지 및 비교 임장지에 대한 질문이나,
투자와 관련하여 궁금한 부분을 여쭤볼 수 있기도 합니다.

 

저는 1호기 투자와 관련하여 개인적인 질문을 드렸었는데,
주신 답변이 이전에 생각해두었었던 방법과 방향이 상동하여 준비할 필요성이 있음을 재차 느낄 수 있었습니다.

 

1호기 투자 이후 전세금을 올려받는 과정에 대한 복기를 점검받고도 싶었는데,
시간이 부족하여 아쉽게도 적극적으로 요청드릴 수 없었습니다.

 

저희 B조에서 주로 다뤄졌던 문제로는 부동산 공부에 대한 가족들의 인식과 이를 대처해나가는 경험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투자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이뤘더라도, 막상 가족 구성원들은 생각외로 투자에 대한 불안감을 표출, 걱정하는 것이 일반적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의 투자를 돕거나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며,
돕고자 하는 의도가 있더라도 너무 공격적인 스탠스, 조언은 자신의 경험과 능력대비 과한 처사일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하고, 투자의 당위성을 강요하기 보단, 소통과 협의를 통해 자산을 늘려가는 방향을 맞춰나갈 필요성이 있겠습니다.

 


# 사전임장보고서 발표
오전 비교임장이 끝나고 오후에는 사전임장 보고서 발표와 질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금번 사임 발표는 밥님, 봉우리님, 조장님, 새웅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는 기조가 이전과 많이 바뀌게 된 달이었으므로,
금번 발표자는 템플릿 대비 임장지에 대한 색다르고 다양한 생각이 드러나거나,
자기 생각, 질문 및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작성한 임보를 위주로 선택되었습니다.

 

작성 방식이 바뀌게 되어 템플릿을 최대한 맞추고자 했었는데,
분량과 템플릿이 바뀌더라도 항상 작성한 장표에 대한 이유와 목적,
입지 요소 및 임장지역에 대한 투자적인 질문을 생각하는 것은 바뀐 방식과는 관계 없이 투자에 있어 항상 중요함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봉우리님의 교통 파트와 새웅님의 직업 파트에서 다뤄졌던 중요 피드백으로 변수 통제가 제시되었습니다.

가설 검증이나 개인적 의견 해소를 위해 진행한 분석 및 연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자칫 오류를 범할 수도 있는데요.


가설의 주제를 역으로 맞춰보는 접근법이나 입지 or 접근성의 상관관계 분석을 위해 단지를 예시로 비교하는 방법 등을 수행함에 있어, 너무 임장지와 수치에 매몰되거나 변수를 통제하지 않으면 범한 오류를 검증으로 오인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변수를 통제하거나 변인 자체를 줄이면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이어서 튜터님과 조원분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가지고 튜터링 데이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뜸 튜터님과는 처음 뵈었는데 성심성의 질문에 답변주시고 지도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민감할 수 있는 개인적 이슈들도 거리낌없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날씨가 매우 추웠는데 서로 이끌면서 비교임장 해주신 조원분들 또한 감사드리고,
모자란 질문에도 열성을 다해 답변주신 발표자 분들께도 감사 말씀드립니다.

 

남은 2월 동안 최임까지 열심히 달려봅시다, 화이팅입니다~!


댓글


히히못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