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뱁새영피] 가장 확실한 알파는 절세다! 재테크 기초반 2강 후기

26.05.18

3년 안에 1억 만드는 법 <1억 모으기 기초반>

인상이 깊었던 말씀은 

“부동산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많은데 주식은 왜 없을까? 아무래도 사기 전부터 팔 것을 고려해서 아닐까요?” 이 문장이였다. 실제로 나도 주식을 하는데 사기 전부터 얼마에 팔아야할까, 지금 너무 고점아닌가? 생각을 많이 했다. 조금이라도 떨어지면 걱정이 되고 무조건 파란색이 보이면 스트레스를 받았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연금저축계좌에 대해서 잘못된 상식을 가졌었다. 넣는 순간 빼지 못하는 것. 55살 이후에나 뺄 수 있는 것으로 잘못알고 있었다. 그래서 연금저축 계좌를 활용할 생각을 못했었다. 수강을 한 지금은 연금저축계좌를 잘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행히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을 신청해서 결정세액이 0원이다. 그래서 강의에서 말씀주신 것 처럼 ISA를 만들어서 활용하고 있다.

 

좋은 강의를 해주신 광화문금융러님에게 감사합니당😄


댓글

뱁새영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