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재테크 문맹에서 벗어나게 해준 재테크 기초반 후기

26.05.27

3년 안에 1억 만드는 법 <1억 모으기 기초반>

 

  1. 재테크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주식으로 얼마 벌었네 뭐네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많은데 재테크에 대해 너무 아는게 없어서 듣게 되었습니다.

  2. 한 달 전 vs 지금 나의 변화 강의를 듣기 전과 후, 달라진 점을 적어보세요 

    2-1. 💰 저축률은 어떻게 변했나요? (예: 저축률 0% → 15%, 또는 아직 변화 없지만 ○○을 인지하고 지출 부분 중 000를 거의 20%나 줄이게 됐다 등)

    저축은 10%정도만 하고 그마저도 안하는 것보단 낫다 하며 살았는데 강의를 듣고 보니 그동안 이렇게 산게 한심하게 느껴졌습니다 ㅠ 아직은 완전히 줄이기가 어렵지만 깨닫고 있으니 줄일건 줄이면서 남편과 조율해보고자 합니다.

  3. 재테크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 내가 잘 하고 있던 것과 몰라서 못했던 것을 적어보세요 :)

    그나마 하고 있던건 통장을 쪼개고 있던 것이었고 절세계좌나 부동산에 대해선 몰랐던 것들이라 바로 계좌 개설을 했습니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절약하며 저축하는게 더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저축률 40%까지는 올리고, 3년 후에는 더 좋은 집으로 이사가는것 또는 2주택을 목표로      

     임장데이트 다니고 싶습니다 ㅎㅎ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제목예시 : 돈 관리 방법을 완전히 바꿔준 재테크 기초반 후기!


댓글

김인턴creator badge
26.05.27 16:56

임장 데이트를 하는 그날까지 빠이팅이예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