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가애나애 튜터님과 포틴(14)터지는 여븨] 실전반 성장후기

26.06.02

 

안녕하세요. 여븨입니다.

실전반 마지막 강의를 듣고, 한달을 마무리 하면서

실전반 한달 성장후기를 작성합니다.

 

강의

  • 수도권 시장 흐름과 임장 임보의 디테일에 대해 한단계 높은 수준의 강의를 배웠습니다.

  • 수도권 시장의 흐름과 심화버전의 저환수원리 디테일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항상 헷갈렸던 저환수원리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주셔서 투자 기준을 제대로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1강) 

  • 특히 그동안 임장과 임보에서 정량적으로만 봤던 부분들을, 좀더 ‘수요’와 ‘선호도’의 관점에서 파악하기 위해 어떤 요소들을 봐야할 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2강)

  • 재수강이지만,, 여전히 매물임장과 결론부분 관련해서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내용들을 100% 적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음달에는 각 강의에서 적용할 점을 각각 1개씩 뽑아서(주도적인 매임 스케줄 관리, 앞마당 전임) 적용해야겠습니다(4강)

 

임장

  • 단지가 많은 지역을 임장하면서 그래도 포기 하지 않고 단임 다 한점! 휴가 쓰고서라도 채운 점! 잘했다

  • 매임 단지 선정 시 특정 가격대나 특정 투자금 구간의 단지들만 본 것이 아니라, 생활권 별로 주요 단지들을 보면서 지역 전체의 선호도 파악하려고 한 점 잘했다!

  • 특히 매매가 높은 단지들에 대한 매임의 벽이 여전히 있지만, 생각보다 사장님들은 신경쓰지 않으신 것 같아서 내 논리만 잘 가지고 가고 나만 당당하면 된다는 것을 배웠다!

     

 

투자

  • 비규제 앞마당 전수조사 해서 투자 후보 단지 뽑아 본 점

  • 지방 1호기 매도 계약 완료한 것!!

  • 현 임장지에 진짜 투자할 사람처럼 임한 점!!

 

 

5강 강의 후기

 

“집 한 채 사는 게 종착지가 아니라 부를 축적하는 과정”

“가치 있는 것을 사서 보유한다는 원칙과 방향성”

 

5강에서 잔쟈니 튜터님께서 흔들리는 방향성과 가치판단을

단단히 잡아주셔서 많은 배움이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먼저, 지금 시장은 급변하고 어지럽기까지 합니다.

중하급지는 상승하고 물건을 거두는데, 상급지는 호가를 내립니다.

전세는 없고 매매는 무섭게 오르고 있습니다.

규제 상황은 엄중하고 투자의 방향성이 헷갈립니다.

 

하지만 어떤 시장이든 중요한 것은

투자란 가치 있는 자산을 모아가는 것이고

집 한 채 사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더욱 더 투자 대상과 나 자신에 대한 이해가 중요해졌습니다.

 

 

단지별 가치 비교평가에서도 명쾌히 갈라주셨는데요.

교통이 중요한 단지와 환경이 중요한 단지, 학군이 중요한 단지

각각 주된 선호 요소가 다른 단지들 간의 비교평가를 하는 게 어렵습니다.

특히 한 지역구 내에서도 생활권 별로 단지별로 달라지니 어려웠는데요.

 

상급지의 특성과, 사치재에 대한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함을 배웠습니다.

입지 평가 기준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왜, 어떤 것을, 어디에서, 돈을 더 주고서라도

갖고 싶어하는 단지인지 아는 것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지역 내 단지 선호도!!

 

 

“유연하고 단단한 투자자가 되세요”

 

강의를 들을 때면 머리로 이해하던 것들이

혼란스러운 현장에 있다 보면 소음에 휩쓸리곤 합니다

 

튜터님께서는 투자자에게 가장 힘든 것이

소음에도 불구하고 내 원칙과 방향성을 밀고 나가는 것이라고 하셨는데요

결국 내가 나를 설득하고 뚝심 있게 가지 않으면

그 누구도 나의 투자 방향성을 잡아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독서, 튜터님의 조언, 동료 등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흔들릴 때마다 강사님, 튜터님들의 조언을 들으면서

제대로 해나가고 있고 맞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확신을 얻으면서! 

꿋꿋이 오래오래 시장에 살아남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댓글

콩이콩이
26.06.05 19:26

여븨님 mvp 축하드려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