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전반 성장후기 부자나야나] 26년 5월을 마무리하며.

26.06.02

 

안녕하세요 부자나야나입니다.

실전반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또 한 달을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첫 시작은 아주 소극적으로 지금 내 상황에서는 이 정도면 할 수 있겠다(?) 싶은 정도의 목표만 세웠었는데요,

튜터님과 1:1 소통을 하며..^^ 성장을 위해 더 높은 목표치를 세우게 되었습니다.ㅎㅎ

목표에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생각치 못하게 초과한 부분도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성장할 수 있게 방향성 잡아주신 스리링 튜터님 감사합니다 :)

 

<강의>

1강-권유디 튜터님

서울 시장 상황과 저환수원리를 조금 더 깊고 뾰족하게 판단해볼 수 있는 기준, 그리고 10억 달성 운영 로드맵까지 배웠습니다.

급지 → 생활권 → 단지 

순서대로 디테일하게 가치를 생각해보고 투자 기준을 두어야겠습니다.

 

2강-진담 튜터님

투자를 하기 위한 과정들, 임장과 임보

그리고 투자의 핵심인 비교평가에 대해서 깊고 진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비교평가 하면서 알기 어려운 부분까지 고민을 했던 것 같은데, 

앞으로는 어려운 부분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강-갱지지 튜터님 / 김인턴 튜터님

매물임장을 하기 전 체크해야 할 부분, 매물 임장 후 남겨야 하는 부분들까지 정리해볼 수 있었는데요,

잊어버리기 전에 제대로된 틀이 아니더라도 매물임장 하면서 들었던 내용들을 조금이라도 남겨보려고 한 것 같습니다.

 

시세트레킹과 원페이지, 전수조사까지 단계별로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 범위와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강의를 듣다 보니 이전에 알려주셨던 내용들이 조금씩 떠올랐는데요,

이번에는 원페이지 1장이라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지난 앞마당에 대해 처음으로 전임도 해보면서 한 달 사이에 전세 분위기 변화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5강-잔쟈니 튜터님

질문을 하는 방법부터, 상황 케이스별로 다양하게 투자 방향성을 생각해보는 부분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말 다양하고 많은 고민을 하고 있구나도 느꼈습니다.

투자에 대한 고민부터 마인드에 대한 고민까지,

어떻게 생각하고 이어나가면 좋을지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임장>

임장 11/11

전임 14/50

매물 51/30

부동산 15/15

 

주말 시간이 부족하여 현장 임장에 대한 목표를 보수적으로 잡았다가 조금 더 올렸던 부분인데요,

중간 점검을 제대로 하지 못했었는데, 할 수 있을 때 조금씩이라도 채우다보니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토요일 강사와의 임장도 다녀오게 되면서 시간이 애매하여 매임도 할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당일도 임장지로 달려가 몇 개라도 보고, 케빈드림님과 알차게 풀 매임도 하고, 최종 임보 제출 날 부족한 임보에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현장 갈 수 있게 잡아주신 새벽활동님 덕분에 부동산 목표를 딱 맞게 채웠습니다.

동료와 함께여서 감사합니다 :)

확실히 거래가 잘 되는 분위기에서 사장님들도 호의적이시고 물건들도 많이 설명도 해주셔서 매물도 더 많이 보고 브리핑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못 가는 임장을 대신하여 전임의 목표를 더 높게 잡기도 했는데요,

전임은 턱 없이 부족하여 반성의 길로……

환경을 설정하여 매일 루틴으로 강제성을 만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래도 전보다 전화를 거는데 까지의 시간이 조금 단축이 된 것 같습니다ㅎㅎ

 

그리고 아쉬운 부분은 다양한 생활권을 전체적으로 보기보다, 좋은 생활권 위주로 매임을 많이 하게 되어서

임장 지역을 넓게 보지 못한 것 같아 아쉬운 것 같습니다.

후순위 생활권의 단지 임장을 모두 하지 못했지만 매물을 생각보다 더 많이 봤음에 의미를 두어봅니다.

 

K : 현장은 최대한 많이 가기. 매물 임장도 많이 할 수록 좋다.

P : 전임을 미루게 됨. 늦은 시간이 되면 너무 늦어서라는 핑계를 만들게 됨. 

T : 전임 익숙해질 수 있게 매일 루틴화 환경 설정하기. 우선순위 올리기.

 

 

<투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매도 후 갈아타기 위한 TOP3를 뽑아보겠노라 다짐 했는데 결과를 깊이 있게 뽑아보지 못한 부분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K : 내 상황에서 유의미한 지역 위주로 먼저 살펴본 것.

P : 전수조사를 제대로 하지 못함. 제대로 하고 투자 단지 후보 정해야함.

T :  시세트레킹 → 유의미한 3개 지역 전수조사 → 앞마당 전임 → 최종TOP3뽑기

 

 


 

5강 후기

 

5강 내용에 앞서, 수강생분들의 질문들을 보면서 질문은 이렇게 해야 하는구나를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잔쟈니 튜터님께서 양질의 질문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질문을 카테고리별로 고심해서 뽑으시고 답변해주셨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강의였습니다. 

질문하는 것도 참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기도, 듣기도 했는데요,

 

완벽한 질문 구조!

  1. 질문의 요지(+구체적 사례)
  2. A단지의 가치 설명
  3. B단지의 가치 설명
  4. A,B단지 비교평가에 대한 자신의 생각

 

비교평가에 대한 질문할 때 잘 적용해보겠습니다 :)

 

강의를 듣다 보니 나 또한 먼저 오르고 빨리 벌 수 있는 곳을 찾으려 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갈아타기에 대해서도 더 좋은, 가치 있는 자산으로 갈아타고 모아가면서 보유 해야하는 점을 뒤로하고,

'어떤게 더 결과적으로 나은 선택일까?'에 더 집중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이 알 수록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기존 앞마당들을 뒤로한 채, 할 수 있을만한 지역들을 더 만들어가야겠다는 생각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앞마당에서 확실하지 않은 가치 판단으로 단지의 투자 가치를 낮게 보지는 않았을까,

한번 더 살펴 볼 필요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치 있는 자산으로 바꿔 보유한다는 방향성은 맞지만 그것이 최고의 결과를 보장해주진 않습니다”

최고의 결과를 바라고 행동하는 것이 아닌, 더 가치 있는 자산을 만들어 간다는 점에 초점을 두어야겠습니다.

1호기를 늦게 투자하면서, 늦게 투자할수록 갈아탈 수 있는 기간도 늦어진다는 점도 많이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요즘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는 주식창도 보면서

일부 현금을 과감하게 투자해서 더 좋은 단지를 투자할 수 있는 종잣돈이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스쳐지나가곤 하는데요,,ㅎㅎ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 일희일비하지 않겠습니다 ㅎㅎ

 


 

정말 텐션 넘치는 다링이들!

넓은 임장지와 휴일 덕분에 더 자주 만나서인지,

3달 동안 함께한 것 같이 모두 너무 정들고 친해진 것 같아 마무리에 더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빙바나나 조장님

한 달 동안 다링이들 한명 한명 챙기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함께 임장하면서 거침없이 술술 나오는 많은 인사이트와 다양하게 나오는 꿀팁들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본업이 바쁘심에도 임보는 완벽하신 조장님..☆ 항상 아낌없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새벽활동 부조장님

새벽님 덕분에 단임과 매임도 빠르게 끝내고 한번 더 행동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BM왕 새벽님을 보면서 이렇게 따라할 수 있구나 많이 배웠어요, 적극적으로 해본적이 없다고 하셨지만 최고의 과제 팀장님! 항상 과제도 솔선수범 하시고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수리수리얍님

정하신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신 수리님! 혼자 매임하셔야 하는 상황에서 더 벅차셨을텐데 수리님의 행동력을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항상 물음표를 달고 많은 질문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고생하셨습니다~!

 

멋진시간님

시간님 덕분에 임장하면서 웃은 기억밖에 없는 것 같네요ㅎㅎ 항상 유쾌함으로 행복 바이러스 내뿜어 주셔서 즐겁게 임장 했습니다:) 끊임없이 비교하시면서 생각해보는 과정들을 많이 얘기해주셔서 저도 한번 더 생각해보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먼 거리 임장 다니시느라 힘드셨을텐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착한강님

첫 실전반의 어려움에도 묵묵히 해나가시고 제대로 못했다고 하셨지만 결과는 모두 완성해서 제출하시는 강님ㅎㅎ 보내주신 임보에 제가 더 많이 배웠습니다! 가정과 투자 모두 챙기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강님의 간절함이 꼭 이루어질거라고 응원합니다!

 

아보님

임장 한계도 넘겨보시고, 가족과 투자 모두 챙기시면서 할당량을 딱딱 해내시는 아보님ㅎㅎ 그런 모습들이 너무 멋져보였습니다, 같이 임장하면서 강의 내용도 적용해보시고 가치 비교 해나가시는 인사이트 들으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다음 실전 신청도 성공하셔서 월학까지 꼭 가보시죠~!ㅎㅎ

 

쨔스님

첫 실전반임에도 척척 해나가시고 무엇이든 항상 열심히 하시는 매력 뿜뿜 쨔스님! 궁금증도 많이 남겨주셔서 생각도 한번 더 해보고 배울 수 있었어요~ 덕분에 임장도 너무 재미있게 했습니다ㅎㅎ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 멋지십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케빈드림님

어려우신 상황에서도 투자와 임장에 대한 열정이 너무나도 넘치시는 케빈님! 할 수 있는 상황들을 만들어내시면서 해나가시는 모습 정말 대단하시고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김밥으로 겨우 배 채우면서 열심히 매임한 것도 추억이네요ㅎㅎ 덕분에 편하게 매임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리링 튜터님

다링이들의 성장을 위해서 항상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는 링 튜터님! 튜터님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끝까지 달려올 수 있었습니다ㅎㅎ 한 명씩 모두 신경 써주시고 힘들지 않을까 걱정해주시는 마음이 너무나도 잘 느껴졌습니다. 

지쳐갈 때 즈음 응원해주시고 다시 일으켜 세워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많은 인사이트 나누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 시간도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너무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두 다음에도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스리링
26.06.03 09:13

부자님 우리 다음에 또 만나요ㅎㅎ

쨔스
26.06.03 13:40

고생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부자님!!!!! 부자우리야우리!!

새벽활동
26.06.04 07:25

해냈어요~!! 주말시간 부족하실텐데 많이 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