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전 35기 2대로 달려7ㅏ서 한강뷰 안착할 험블즈 그린다다] 실전반 성장후기

26.06.02

안녕하세요! 그린다다입니다.

 

5월도 금방 지나가고, 벌써 6월이네요.

 

5월 한달 험블튜터님께도 많이 배우고, 동료분들께도 많이 배울 수 있었던 한 달이었습니다. 되돌아보며 성장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험블튜터님 27조험블즈💚

 

험블튜터님께서 독서하시며 좋은 구절들, 좋은 영상들을 매번 잘 보내주셔서 한달 힘내서 완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독서를 해야하는 이유를 잘 알고 있지만, 다짐할 때의 포부와는 다르게 매번 후순위로 밀리게 되는 것 같은데 험블튜터님께서 독서tf를 다녀오시거나 책 읽으며 떠오른 생각들을 공유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임장지에서 단지 선호도가 어렵고 애매한 단지들이 많았는데, 너무 빠삭하게 알고 계셔서 질문거리에 너무너무 자세하게 잘 알려주시고 다양하게 생각해볼 수 있도록 질문도 많이 던져주셔서 그것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 전까지는 강의에서도 알려주시면 그런가보다. 그렇구나. 하고 받아들이기만 했던 것 같은데, 나의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던 적이 정말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단지나 생활권을 보고 느낀 감정들을 왜 그렇게 느꼈는지를 계속 생각해볼 수 있도록 유도해주셔서 선호도를 파악해보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험블 튜터님❤️의 매번 강의 같은 톡터링 너무 감사했습니다!!  

 

❤️기스 조장님, 띠아띠아해님, 보보12님, 부자리키님, 재태크햄찌님, 집모아꿈모아님, 테이킹님, YOSHI님❤️ 감사했습니다!

조원분들 덕분에 풀어질 때 마다 힘내서 한달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 

 

 

💚실전반 복기💚

 

강의 (완강&후기작성 목표)

K 완강하고 후기를 작성했던 것.  

P 완강을 못하고 임장을 가게되면 정리&강의&임보가 쌓여 쳐내기 어려웠음 

T 최대한 빠르게, 단기간에 강의를 듣가

강의를 듣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기억이 휘발되는 것 같아 빠르게 듣고 빠르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임장

K  목표 매임 개수 달성! 임장보고서 BM목록 따라해본 것.

P 전임 목표 달성 부진. 해야한다는 생각하며 불편한 마음으로 계속 시간을 보낸 것 같다.

T 첫 주 목표 작성한 것을 계속 상기 시길 수 있도록 붙여두기. 목표를 잊지않도록 내 스스로를 계속 불편하게 만들기

조금씩 더 나아지고 있지만, 3주차즈음부터는 풀어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처음 비전보드를 그릴 때 그 마음을 계속 떠올려 보겠습니다.

 

투자

K 앞마당 시세를 꾸준하게 보았던 점. 

P 현 임장지가 투자금에 조금 넘치긴 하지만, 더 적극적으로 매임&협상 해보지 못한 점. 적극적으로 한다고 생각했는데 돌아보니 비교할 앞마당이 없으어 당장 투자를 못 한다는 생각이 구석에 있어 적극적이지 못했던 것 같음. 

T  트래킹 단지 개수는 늘려야할 것 같다. (흐름을 보기에 단지의 개수가 부족한 느낌이 듦)

    당장 투자를 진행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전임&매임을 진행할 것.

다른 투자후기를 읽을 때마다 다들 적극적으로 하지 못해서 아쉽다는 글들이 많았는데, 이후 돌아보았을 때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더 최선을 다해 적극적으로 투자물건 찾아보겠습니다.

 

 

💚5강후기💚

잔쟈니님의 강의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챕터가 끝날 때마다 중간정리와 함께 앞에서 이야기 해주셨던 지역과 뒤쪽의 질문이 이어져서 강의가 한판으로 연결되어 쏙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너무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매번 강사님들께서 원칙을 지키고 한 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차곡차곡 쌓아나가는 것이라고 이야기 해주시지만 금세 잊어버리고는 투자금이 들어오는 단지만 보면 흔들리고 이걸 빨리 해야할 것 같은 생각이 마구 들게 되는데, 강의 시작부터 정신차릴 수 있게 이야기해주시고 시작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크게 수도권 시장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고 최근 서울 시장과 함께 과거의 흐름을 이야기해주셔 현재의 시장이 과거와 비슷하게 흘러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환경이냐 역세권이냐 둘다 장단점이 있지만 어디가 먼저일까 너무 어려웠었는데, 정리가 꽤 된 것 같습니다. 환경인지 입지인지는 급지마다 달라질 수 있고, 교통의 차이가 얼마나 냐나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같은 급지내에서도 변수가 있을 수 있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또한 같은 생활권내에서 큰 장점이 없고 약점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면 큰 평수가 나을 수 있음을 짚어주셨습니다. 애매할 때에는 지역 내 선호도를 비교하라는 말씀에, 왜 실전반 내내 선호도 이야기를 들었었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호도 파악이 가장 중요하다!!!!!

 

투자하는 대상에 따라 어떤 것을 더 고려해야하는지를 짚어주셔서 고개를 끄덕끄덕 하면서 들었습니다. 투자하는 대상이 어떤 것인지에 따라 어떤 사람들이 구매하는 지를 알면 떠올릴 수 있는 것인데 간과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매하는 실거주자들의 시선에서 더 생각해보려 해보겠습니다!

 

투자는 가치있는 자산을 쌓아가는 것으로 내가 가치있는 땅을 제일 오래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그것을 위해 보유하고 갈아타기 하는 것을 잊지않겠습니다.

 

잔쟈니 튜터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집모아꿈모아
26.06.02 18:12

저도 항상 응원합니다 다다님🩵🩵 한달간 함께 이야기 나누고 임장해서 넘 즐거웠습니다~~

보보12
26.06.03 23:08

3주차부터 풀어졌지만 실전반 끝나도 다시 시작하는 다다! 6월도 빠이팅ㅎㅎ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