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1기 56조 5늘부터 투자근6 키우조 lemonsky]

  • 24.01.10

[투자 시간 확보하기]

- 처음이라서 모르는 것이 많기 때문에 강의를 충실하게 듣고 독서도 열심히 하고 싶은데 잡다한 일에 시간을 빼기고 지쳐서 강의에 완전히 집중을 못하는 게 고민이었다. 아침에 투자 시간 확보를 생각하시면서 일어나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먼저 투자 시간을 빼둬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BM 미모시간 포함해서 오전에 중요한 투자 공부를 먼저 하기 (최소 4시간)


[가치 대비 가격이 싼 것을 비교평가해서 사는 투자자 되기]

- 임장을 열심히 다닐 생각이었지만 임장을 어떻게 다녀야할지 막막하고 시간도 어떻게 내야할지 몰라서 임장 전까지 사전 보고서를 많이 써둬야하나라는 생각도 있었는데 선호도 판단을 위해 역시 현장에 가는 임장이 중요한 것을 알게 되었다.

BM 한 달에 하나씩은 꼭 실제로 임장한 임장 보고서를 쓰며 앞마당 개수를 늘려가기

투자자의 사고 프로세스 머리속에 넣어두기

실준반 원씽 캘린더 프린트해서 달력 옆에 붙이고 지켜 나가기


[분위기 임장 과정 지키기]

- 열기에서 배운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을 분위기 임장 시 확인해 봐야 한다는 것을 강의를 들으며 연결할 수 있었다.

BM 분위기 임장 체크리스크를 참고해서 확인하기, 실제 보며 느낀 생각을 지도, 사진과 함께 정리하기


[단지 임장 과정 지키기]

- 모든 동네가 아닌 선호하는 동네의 단지부터 봐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단순히 단지 안에 있는 것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역에서 실제 이동거리와 언덕 같은 것은 없는지, 지하주차장은 연결이 되어 있는지를 봐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요즘 구축들을 보고 있는데 구축에도 연결된 지하주차장이 있을 수 있고 지붕이 있어서 연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연결이 안 되어 있는 아파트도 있다는 것이 좀 놀라웠다. 삶의 질과 연결된 만큼 임장할 때 꼭 확인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BM 단지 임장 체크 리스트를 보며 꼼꼼히 확인하기


[매물 임장 과정 지키기]

- 부동산 투자 공부하면서 가장 많이 걱정되었던 부분이 매물 임장이었다. 실거주 집을 알아보기 위해 부동산을 방문했을 때 불친절한 부동산 사장님을 만나기도 했고 친절하더라도 자꾸 연락오는 것이 부담스럽기도 했기 때문이다. 나도 전화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러면 안 되지만 당일에 가서 당일에 볼 수 있는 것들만 보고 오기도 했다. 자세한 통화 가이드도 주신 만큼 용기 내서 꼭 매물 임장도 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BM 매물 임장 프로세스를 보며 하나하나 도장깨기!


마지막으로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을 의심하지 않고 습관화시켜서 과정의 완성을 향해 달려가라는 말씀이 너무 마음에 남았다. 다른 건 자신 없지만 꾸준함과 성실함 만큼은 나에게 있다고 생각되므로 가르쳐주신 것들 하나하나 익히며 열심히 해 나가야겠다.


댓글


튜오히
24. 01. 11. 00:35

강의를 듣고 내가 적용할 수 있는 BM를 생각하고 작성, 실천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레몬스카이님 글을 읽고, 저도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운 것들을 스스로에게 적용해봐야겠습니다!

24. 01. 12. 13:40

깔끔한 강의후기와 BM사항 정리 덕분에 강의를 한번 더 듣는거 같았네요! 고생많으셨습니다 레몬스카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