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안녕하세요 또북맘 입니다

 

튜터링데이는 역시.. 너무나도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먼 길 와주신 재이리 튜터님, 감사합니다.

이번에 배운 내용 발판삼아 내집마련 잘 해보도록 하겠습니닷!!

 

1.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각자 모두 발표를 하고 재이리 튜터님께서 그에 맞는 피드백을 주시면서 다음에 어떤 부분을 보완할지, 특히 내가 무엇을 잘했는지 잘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다른 조원분들의 다른지역 임보를 보면서, 다른 지역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영화해설을 본 기분 ♥)
  • 조원분들 모두 튜터님의 시간관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요, (약간 넘사벽이긴 했음..) 튜터님이 어떻게 그 자리까지 가실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내가 갈아넣은만큼 성장하는 것이 맞고, 사람의 상황과 컨디션이 다르기때문에 너무 무리해서는 안되지만 내가 투자한만큼 혹은 늦더라도 결국 끝까지 가는것이 중요함을 알려주셨습니다.
  • 특히 시세PART 발표가 가장 와닿았습니다. 제가 가장 약한부분이기도하고 서둘러 사전임보를 제출하다보면 퀄리티가 항상..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조원분들이 어떻게 시세를 바라보고 지역 순위를 나누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그룹핑 한 부분은 꼭 BM해서 채워넣기로 다짐했습니다.
  • 지금 상당히 조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시세트래킹 해오던 워너비 단지들이 다 날아가고 있는 상황이기에. 어떻게 대처하는것이 옳은지, 더 기다려야하는지 매일매일 수십번씩 마음이 바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튜터님이 조급함을 버릴 수 있도록, 지금 가지고있는 매물들에 대해 확신을 주셔서 좋았습니다.

    만약 이번 기회를 놓치더라도 추후의 기회를 바라볼 수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 재태크 - 앞으로는 부동산보다는 다른 자산에도 좀 더 집중해야되는 부분이 특히 와닿았습니다. 이미 다른 영역의 재태크를 하고있는 동료들을 보며, 우물안개구리처럼 부동산에만 매몰되어 있던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적용해보고 싶은 점

  • 1:1 대화시간에서 제가 놓친 부분이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다주택자 상황에서 4년도 안된 세입자를 내보내기 위해서는 퇴거확약을 받아야하는점, 그리고 어떤 조건의 매수자를 구해야하는지.. 등 상황을 정확히 알려주셔서 제가 더 빨리 움직여야겠다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12월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다 생각했는데 절대 그렇지 않았고, 튜터님 덕분에 더 빨리 대응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 오피스텔 매도 - 쉽지 않지만 불가능하지 않다고 말해주셨고, 또 실제 빌라, 지방 비선호아파트를 매도 성공하신 동료분들 사례까지 들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 부분 똑같이 BM해보고, 또 동료들께 전임 부탁해서 제 물건 상황을 꼭 알아보기로 다짐했습니다.
  • 사전임장보고서 발표 - 임보에서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하며, 특히 지금 앞마당에서 어떤 단지를  더 볼지, 지금 앞마당의 상황이 어떤지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제가 앞으로 어떤 지역을 어떻게 접근해야할지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비슷한 앞마당을 좀 더 찾아다니며 조급함에서 벗어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

또북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