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여븨] 열중반 2강 양파링님 강의 후기 "열중반 듣길 참 잘했다"

26.06.16

안녕하세요 여븨입니다.

열중반 2강 양파링님 강의 듣고 후기 남깁니다.

 

강의 듣고 나서 들었던 생각은

“열중반 강의 듣길 참 잘했다”였습니다.

 

전세빼기 A to Z 까지라고 말씀해주셨지만

물건 선정 이후에 해야하는 모든 단계들을

정말 구조화 하여 꼼꼼하고 깔끔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이번 강의를 통해서 알고 있던 내용들은 다시 한번 점검하고

몰랐거나 헷갈렸던 내용들은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강의였습니다!!

 

 

적정 전세가 설정! 단지, 생활권, 공급

 

2호기 물건의 전세를 뺄 때

해당 단지의 해당 평형이 전세 물건이 없었고

주변 단지들도 전세 물건이 많이 없어서

적정 전세가를 파악하기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에도 배웠던 것대로

해당 단지의 작은 평형과 큰 평형과의 가격차이를 고려하고

기존 실거래를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생활권 내 주변 단지들의 평형별 전세가와

전임을 통한 전세가 파악 등으로

전세가를 설정했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그때 배웠던 것들을 잘 적용했었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곧 수도권 매수 준비를 하면서 

또 한번 적정 전세가를 설정할 일이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 같이 수도권 시장에 전세가 없는 상황에서

적정 전세가를 잘 파악해서

빠르게 전세를 뺄 수 있도록 적용해봐야겠습니다.

 

 

전세 세팅 유형

 

이번에 강의에서 전세 세팅 유형과

현재 가능한 전세세팅 유형을 구체적으로 배웠습니다.

 

매임을 하면서 세낀 물건 위주로만 보곤 했었는데요

월세낀 매물은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거주하는 집주인의 매물은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다음 매임 때는 좀더 다양한 물건을 보면서

다양한 투자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주전세나 세낀 물건 특약 챙겨주신 부분과

매매 전세 계약 시 챙겨야할 내용들을 꼼꼼히 챙겨주셔서

 

진짜 이번 2강 교안 하나만 있으면

앞으로 투자 생활에서 전세 빼기는 문제 없겠다!!!

필요할 때마다 이걸 꺼내 보변 되겠다!! 싶더라고요!!

 

 

끝내 목표에 도착하는 사람

 

지금 시장이 상승장이라 기회가 있으면서도

규제가 있어서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려움은 상승장에도 있고 하락장에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시장에 살아남아서 목표에 도달하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처음 월부 강의를 들은 이후에 잠시 휴식기가 있었지만

다시 돌아와서 지속해서 투자 공부를 했고

앞마당을 늘렸고 자산을 심은 것을 가장 잘한 것 같습니다.

 

처음 월부 강의를 같이 들었던 동료들 중 

현재는 안 보이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반면 여전히 열심히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 역시 시장에서 사라지지 않고

현생의 어려움이 있더라도

꾸준히 월부안에서 공부해서 살아남는 투자자가 되고자 합니다.


댓글

여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