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나게 투자생활하고 싶은
신나는시간1입니다.
우리가 부동산을 공부하고 있고
아파트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임장을 하면서 그 지역에 대한 분위기나 사는 사람들에 대한 모습들을 관찰해봅니다.
그 지역을 보고
단지도 보고
집 안에 모습들도 보고 오면서
그 지역 사람들의 수준과
어떤 생각을 갖고 살고 있는지도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정작 어떤 집에 살고 싶은지
현재 집에 대한 생각이 어떤 지는 생각해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냥 단순히 비전 보드에 한강 뷰 보이는 멋진 집만 그리고 있을 뿐…
정해져 있는 틀에 나를 끼워넣는 ..
그냥 여기 멋있으니까! 신축이니까 깔끔하니까 좋네~가 아니라..
그리고 투자적인 관점이 아닌
내가 진짜 어떤 집을 원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거주지로써의 기능도 한번 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는 내가 내집마련이 아닌 투자공부를 하고 있더라도 결국 우리가 목표하는 비전보드 집도
우리가 거주하게 될 집이기 때문에
구체적 단지 설정도 좋지만
내부 인테리어나 옵션 등의 것들도 나는 어떤 것을 더 선호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비전보드를 업데이트 하지만 형식적으로 작성할 때가 많습니다.
실질적으로 우리가 바라는 곳.. 그 곳에 나의 안식처가 될 바로 그 곳에..
나는 어떤 모습으로 하고 있는 지도 상상해보고 글로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상을 머리 속으로만 하면 상상으로 남지만
글로 써보면 조금더 구체화 되어
현실과 가까워집니다.
내가 좋아하는 바로 그 집!!
머지 않은 날에 만나게 되실 겁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