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여븨입니다.
열기반 2강 듣고 후기 남깁니다.
너바나님께서 마지막 강의라서
모든 것을 다 쏟아주신 것 같은 강의였습니다.
강의 내내 계속 강조해주셨던 것들이 있는데요
바로 “가저환수원리” 투자원칙과 투자 기준을 지키는 것
그리고 결과만 보는 게 아니라 선행지표를 아는 것!!
월부에서 공부하다 보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는 투자원칙입니다.
하지만 단어는 달달 잘 외우고 있지만
그 의미는 내가 잘 알고 있는게 맞는지
점검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전에는 저환수원리로 외웠는데
이번 강의에는 가치가 앞에 붙었더라고요
중요한 건 가치를 가장 처음에 배치한 것!!
투자 대상의 가치를 잘 아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저평가 판단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가치는 수요와 공급으로 이루어져있고
가치 있는 물건은 수요가 많고 입지 독점성이 있는 물건으로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머리로만 배우는 것을 넘어서
임장할 때 단지마다의 가치를 잘 정리해야겠습니다.
그래야 결국 투자 의사결정 판단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간단한 한 문장안에
얼마나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지를
다시 한번 꼼꼼하게 짚어 주셨습니다.
싸게-저평가를 판단해야 합니다
사서-투자를 실행해야하고 이를 위해선 종잣돈도 있어야 합니다
비싸게-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기다리기, 수익 날 때까지 기다리기
팔라-목표 수익률 달성하면 욕심부리지 말고 매도하기
우리는 바닥을 잡을 수 없고
꼭지를 잡을 수도 없습니다.
지난 1~2년 전에는 종잣돈이 적어
담배꽁초투자를 진행했었습니다.
지방 물건 매도한 돈과 종잣돈을 합쳐서
수도권 투자를 앞두고 있습니다.
투자금이 많지 않아 여전히 수도권 외곽을 투자하겠지만
이렇게 계속 공부하고 투자한다면
우량 자산을 가질 수 있겠다는 확신이 있습니다.
성장가치 투자를 하기 위해서
부단히 실력을 쌓아야겠습니다.
너바나님을 앞으로 강의에서 뵐 수 없다는 점이 너무 아쉽지만
너바나님의 마지막 강의를 들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습니다.
너바나님의 나부맞 책을 읽고 월부카페에 가입했던 일
너바나님의 열기반 강의를 듣고 월부 활동에 입문했던 일
그 시작들이 있었기에 자산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었고
투자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여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