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봄학기 오하튜터님과 6쾌하게 성장해 봄!🌸 코코] 6월 강의후기 & 봄학기 성장경험담

26.06.20 (수정됨)

월부학교_26년 여름학기_26년 7월 개강

 

 

안녕하세요 

실패해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투자자 코코입니다.

 

벌써 마지막 강의라니 시간이 벌써 지나가 마무리가 되어가는 과정이라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이번 6강 강의는 양파링 멘토님께서 해주셨는데요..

동료분들의 질문에 대한 피드백과 멘토님의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유연한 사고 지니기

최근 규제로 부동산 시장 흐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연한 방향성을 갖고

대처해나가야 한다는 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세금에 대한 규제가 나올 때 어떤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지 알려주셨고 세금을 모르고 있으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무서운 상황이 올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상 나의 상황을 체크하고 미리 세금도 계산해보며  투자를 늘려가는 것에 대한 감당이 되는지

점검을 해보는 것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저도 올 초 2호기 투자를 계획하였으나 현재 시장 상황에 따라 방향성을 

다시 바꿔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당장 부동산 투자를 못할 수 있지만 유연한 사고와 선택으로 다른 투자를 이어나가며

자산을 불려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

현재 부동산 상황에서 과거 시세 대비 절대가로 비교하면 비싸 보이는 단지들이

있겠지만  부동산의 가치를 먼저 봐야한다는 걸 알려주셨습니다.

좋은 가치가 있는 것을 산다라는 기준을 갖고 바라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복기를 하면서 내가 사지 못했던 이유들을 남겨보며

다시 이런 상황이 올땐 어떻게 실행 할 것인지 기준을 세우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인드

투자를 오래하기 위해 스스로 어떤 사람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고

목표를 잊지말며 해나갸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못하는 시기, 가족, 회사 등 어려움이 있겠지만 적당히 하는 방법도 생각해보며

어떻게든 시장에 있어야 한다는 것도 알려주셨습니다.

 

앞으로 더 유연한 사고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없는 시기에도 다른 투자를 할 수 있고

받아들이는 마음을 갖고 해냐가보겠습니다.

 

좋은 질문 해주신 동료분들과 진심어린 답변 해주신 양파링 멘토님 감사합니다!

 


 

[월부학교 봄학기 성장경험담]

이번 학기를 하면서 할 수 있는 영역을 넓혀가며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고

무엇보다 반원분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너무 아쉽지만 마무리가 되어가는 봄학기 4,5,6 지난 3개월을 복기해보며 

성장경험담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독서

K : 출퇴근, 점심시간 짬시간들을 활용해 월 3권 독서 유지하기
P : 독서후기를 미루다 시급하게 작성하는 것을 고쳐보자
T : 완독 후 독서후기 1일내로 작성하고 독서루틴 인증 올리기

 

출퇴근, 점심시간에 독서를 하기위한 틈시간을 확보하는 건 계속 유지하며 다음달부터
월 3권 이상 독서를 진행해야겠습니다.
완독 후 2일내로 독서후기를 작성하고 도서의 내용을 다시 복기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강의

월부학교 1~6강 완강 후 후기작성

  • 4월 : 1,2강 완강 후 3일내 후기 작성 완료

  1강 후기 : https://weolbu.com/s/MdRZSF25c0

  2강 후기 : https://weolbu.com/s/M2gm3iaCY4

  3강 후기: https://weolbu.com/s/NPvMrTZLBO

  4강 후기 : https://weolbu.com/s/ONykfDhy5i

  5강 후기 : https://weolbu.com/s/N1Cdy9YApC

  6강 후기 : https://weolbu.com/s/OUyQ9bosve

 

K : 완강 후 3일내 후기 작성한 점은 계속 유지하기
P : 강의 복습 할 시간이 확보가 안돼 좀 아쉬웠다..
T :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 복습도 하고 강의 올라오면 바로 완강을 해야겠다.

 

이번 1~6강을 들으며 현재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현명한 갈아타기, 복기에 대한 중요성, 

유연한 사고 등 앞으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해내갈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 배웠으며

멘토,튜터님들의 인사이트를 잔뜩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완강 후 일내 후기 작성하는 것은 계속 유지하고 틈시간을 활용해 강의 복습을 해보겠습니다.

 

 

임장/임보

  • 4월목표 : 임장 10회, 매물 수 30개, 임보 50p
  • 5월목표 : 임장 7회 / 매물수 20건 / 임보 50장
  • 6월목표 : 임장 9회 / 매물수 25건 / 임보 50장

 

K : 한번에 다 못보더라도 틈틈히라도 계속 임장 진행한 점
P : 임보작성 할 시간이 항상 빠듯하다. 한장에 작성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루틴하게 작성해보자
T : 한장에 작성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루틴하게 작성해보자

 

서울과 지방 임장을 하면서 건강상, 스케쥴상 한번에 다 보지 못했을 때 쪼개서 임장을 다녀온 점은

잘해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임보를 작성할때 아직 몰아서 쓰는 경향이 있어 하루에 2시간 작성시간을 확보하겠습니다.

 

 

나눔글

K : 기사보면서 나눔글 소재 찾고 반원분들과 함께 하는 나눔글 작성한 점
P : Q&A 몰아서 진행한 점, 초반에 나눔글 소재를 찾는시 시간을 허비함
T : Q&A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도움줄 수 있는 글 작성해보기, 앞으로도 기사 보면서 나눔글 작성해보기

 

초반에 나눔글 작성할때 소재를찾고 글을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반원분들과 함께하는 글쓰기 주제를 찾아보며 작성해보니 나눔글이 부담으로 느끼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기사 보면서 나눔글 작성을 지속적으로 해보겠습니다.
Q&A를 몰아서 작성하게 되어 좀 아쉽지만 주기적으로 게시판에 가서 글 확인하고 작성하신 동료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작성해보겠습니다.

 


 

앞으로 3개월 계획

 

 

 

이번 학기를 통해 배운 것은 반원분들과 함께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을 넓혀가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무엇보다 서로 힘이 되어주는 6쾌즈 반원분들과 즐겁게 3개월울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초반에 나눔에 대해서 막연한 어려움이 있었는데 반장님과 반원분들 덕분에 그 벽을 깨보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번에 반원분들과 함께하는 나눔글을 작성해보며 대단히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닌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나눌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소중한 시간 내어주셔서 응원과 조언, 투자와 마인드에 대한 인사이트 나눠주시는 오하튜터님

언제나 든든한… 함께하는 6쾌즈가 될 수 있도록 3개월 계속 고민해주시고 방법 알려주신 반장님

늘 일정 공지해주시고 반원분들 모두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안부 연락 해주시는 결부님

계속 꿋꿋이 해내시며 반원분들에게 계속 필요한 것을 먼저 나눠주시는 방부님

폭풍 성장하며 늘 유쾌한 에너지로 6쾌즈의 신나는 시간을 만들어 주신 시간님

배려와 진심으로 따뜻하게 대해주시고 늘 먼저 솔선수범하여 반원분들 챙겨주신오늘님

활기찬 에너지로 반원분과 소통하고 바쁜 가운데 투자까지 실행하신 목부장님

육아와 회사일로 바쁘셔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전임 100회 이상을 채워내신 답이님

정리의여왕! 언제나 묵묵히 해내시는 단단한 마음과 실행력을 갖으신 피치님

 

소중한 오하튜터님과 6쾌즈 반원분들 모두 이번 봄학기에서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진심으로 한분한분 존경하고 함께 할 수 있게되어 너무 감사합니다…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며 서로 안부도 전하고 함께 계속 해봐요~!

감사합니다!!!

 

 

 


댓글

그뤠잇v
26.06.22 09:50

코코님 시간이 지날수록 반원분들과 함께 하고자 하시는 마음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쉽지 않은 여건속에서도 3개월 너무 잘 해내주셨고 다른 분들에게도 좋은 영향 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앞으로 꾸준히 활동하셔서 서로 좋은 자극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함꼐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