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여븨] 열중반 3강 잔쟈니님 후기 "우선순위의 중요성"

26.06.21

안녕하세요. 여븨입니다.

열중반 3강 잔쟈니님의 강의를 듣고 후기 남깁니다.

 

투자공부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은 역시 비교평가인데요

한달 동안 한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면서

지역 내 비교평가에서는 우선순위를 매기더라도

항상 지역 간 비교평가할 때

각 단지들의 위상이나 선호도를 비교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번 3강에서 명확한 기준을 배울 수 있어서

이제 더이상 흔들리지 않는 원칙과 기준을 바로 세우고

제 투자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특히 지역/생활권 간의 핵심가치나 선호가치가 달라서

어떻게 비교하면 좋을지 항상 어려웠는데

 

수도권에서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위치” 및 “교통” 이라는 점을 짚어주셧습니다.

 

아무리 환경이 좋고 학군이 좋더라도

너무 멀거나 출퇴근이 오래걸리면

수요나 선호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 단지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땅의 위치와 가치를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겟습니다.

 

하지만 위치나 교통이 큰 차이가 없을 때

환경이나 연식, 평형 등 다른 요소들에서

강점을 가지는 단지를 먼저 볼 수 있다고 하셔서

 

제 앞마당에서 어렵고 불명확했던 것들을

잘 적용해서 정리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3강 비교평가 강의를

꾸준히 복습하고 최대한 제것으로 만들어서

제 앞마당 비교평가에 적용하겠습니다!!!

 

 

올바른 선택을 꾸준히 하기

 

이번 수도권 시장이 이렇게 짧은 시간 내에

빠르고 가파르게 오를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을 겁니다.

 

저 역시 부족한 종잣돈을 불리기 위해

지방 투자를 진행했고

돈을 불려서 수도권 투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급격하게 가격이 상승하기도 했고

서울은 토허제로 묶이면서 아예 투자로 접근이 불가능해지면서

이번 상승장에서도 서울 등기는 어렵겠구나 싶더라고요.

 

내가 할 수 있는 선택지 중 최선을 해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알지만

한편으로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더라고요.

 

튜터님께서 “올바른 선택을 꾸준히 해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주신 것이 크게 와 닿았습니다.

 

그때 내가 지방 투자를 하지 않았다면

현재 이 만큼의 종잣돈도 모으지 못했을 것이고

투자 경험도, 전세세팅 경험도, 매도 경험도 

쌓지 못했을 것입니다.

 

당시 최선의/올바른 선택을 했던 것이고

제가 목표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여전히 최선의/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기간의 성과만으로 판단하기엔 이르다는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고작 시장에 2~3년 참여한 짧은 투자생활이니

좀더 긴 호흡으로 시장에 오래 살아남을 수 있도록

실력과 마인드를 갖추고, 환경을 벗어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여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