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내집마련 기초반 42기 140조]

[이런 수업이 중고등학교 정규과정에 있어야 할 수업이다!!]


이 강의는 부동산 구매를 위한 실질적 내용만 가지고 있다. 군더더기도 없다.


기본적으로 매매를 위해선 내 예산파악 부터가 중요한데 세전, 세후 연봉부터 파악이 안되고 있었다니 스스로를 반성하는 시간을 많이 갖었다.


나름 부동산 관련 유튜브를 보면서 내가 부동산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큰 착각이였다.

너나위님 말대로 이쪽 얘기를 들으면 이 얘기가 맞는 것 같고 저쪽 얘기를 들으면 저 얘기가 맞는 것 같고 오히려 혼란스러웠는데 '내가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랬구나' 라는 것을 느꼈다.


어딘가에서 '부동산공부는 인문학공부처럼 하는게 아니라 당장 문밖을 나서는 것이 진짜 공부다' 이런 비슷한 문구를 봤는데 이 강의는 앉아서 강의만 듣고 '난 할만큼 했어' 스스로 위안 삼을 나한테 운동화 끈을 묶도록 도와주는 강의였다.


막연하게 종잣돈이 모이면 수도권에 아파트를 사야지만 생각했는데 수도권도 다 같은 수도권이 아니라는 것을 최근 평균 매매가를 통해 데이터로 제시해 주시니 어느 쪽을 우선으로 봐야하는지도 머리속으로 한 번 더 정리가 됐다.


이번 주말 조 모임 후 단지리스트 작성 할 생각을 하니 설레이는 마음이 든다.


사실 생각보다 많은 동영상 양에 '주말에 몰아보기를 해야겠다' 라고 마음먹었는데 조톡방에서 강의를 다 듣고 조별모임을 하자고 하셔서 더 부지런히 강의를 듣게 됐다. 이런게 조모임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했다.

그리고 솔직히 조장님이 과제인 강의후기 링크를 올리고 서로 읽어보자고 글을 올린 후 마음이 더 조급해졌다.

'난 아직 완강도 못했는데 벌써 후기까지 올린 분들이 많구나 더 분발해야겠다' 생각하고 모임전까지 무조건 후기작성을 끝내자는 목표로 아침부터 컴퓨터 앞에 앉아 다행히 완강을 하고 이렇게 후기를 적고 있다. 조모임의 여러 장점들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


남은 2~3주 강의들도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42기 140조 화이팅!! 다 같이 든든한 동료가되어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봄소르user-level-chip
24. 01. 13. 22:22

그러니까요 이런수업이 정규수업에 있어야하는데!! 1주차 강의듣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르미님! 남은기간도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