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1기 18조 꿈세니]

실전준비반 1강은 자음과모음님께서 임장에 대한 모든 것을 세세하게 알려주신 강의였습니다.

지난달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으며 난생 처음 쓰는 임보에 막막함을 느끼고 여러 번 좌절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며 생각해보니 이 활동을 하면서 정확히 무엇을 느끼고 얻어가야 하는지, 어떤 결과물을 내야할지 알지 못한 채 반복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죄책감이 드니 마냥 걷기만 했던 제자신이 떠오르며 앞으로는 그런 행동을 반복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자모님의 강의를 들은 후 분위기 임장을 하니 확실히 어떤 부분을 눈여겨 보고 체크해야할지 좀 더 명확히 보였고, 임장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아무것도 모른 채로 임장을 다니던 제 모습과 의미없는 행위를 싫어한다는 자모님의 말씀이 떠오르며 격하게 공감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우리가 임장과 임보를 하는 이유는 결국 실제 투자를 위해서라는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어쩌면 저도 이 행위를 공부라고 생각하며 반복하는 것에만 집중해왔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하지 않을거면 의미없는 행위이니 이번에는 정말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매물임장까지 꼭 해보고 싶습니다.


두 번째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면서는 BM리스트를 만들어 하나씩 지켜나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얻은 BM리스트는 상권 종류 찍어서 체크해보기입니다. 그래서 분임 때 평소보다 열심히 사진을 찍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임장의 A-Z를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이번 강의는 실준반 하는 동안 여러 번 복습하며 하나씩 프로세스를 거쳐 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의미 없는 임장이 되지 않도록 이번 한 달 간 계속 고민하고 행동하며 투자자로서 한 발 더 성장하겠습니다!


댓글


꿈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