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뒤에 집 살려고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대구 사는데 동성로 중구에 살려고 합니다. (2년뒤에 직장 발령이 어디로 날지 모르지만, 접근성이 가장 좋은 중구를 생각합니다.)
과제하다가 검색해보니 종잣돈 합쳐 디딤돌 생애최초 대출 알아보니2억정도 총 제예산이 되더라구요. 2억까지 살것들을 알아봤어요
근데 중구에는 다~~구축이더라구요ㅠ
예산에 맞는건 까치아파트..
광역시는 신축 사라하셨는데 구축이라 고민이예요. 여유금이 없어서..
2년뒤도 늦은데 2년뒤부터도 돈을 더모아 나중에 사면 매매가가 오르지 않을까요?
그래도 종잣돈이 너무 적으니 구축사지말고 돈을더 모을까요? 월100정도 저축할 수준인데..
생애 최초 디딤돌 쓸건데 조금 아깝긴 해요.
모임하다보니 원룸이나 고시원생활하고 생애최초 디딤돌로 서울투자할까 싶기도 한데
강남1시간내 거리로 1억8000은 택도 없고..
차라리 대구 구축살바에 돈 더모아 강남 1시간 거리나 다른 지역 사는게 나은가싶기도 해서요
내집마련 하려다가 투자아파트로 눈이 돌아가고있는데 ㅎㅎ
어떻게 해야할지..
돈을 더 모아야할지, 대구 구축 사는건 어떤지 좀 알려주세요~~
댓글
광역시가 신축이라고 하는 이유는 그만큼 사람들의 선호도를 이끌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구축이라 하더라도 선호도를 이끈다면 구축도 투자가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중요한건 생애최초디딤돌로 주택을 구입하는 목적은 실거주 같은데... 서울투자같은 경우는 투자로 목적이 다른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돈을 더 모으면서 투자공부를 하면서 내가 투자공부를 잘 할 수 있는지 오랫동안 시장에 견딜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게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후님 빠이팅이에요!!
안녕하세요 오후님. 집을 매매하려고 고민하고 계신 것 같은데, 제가 질문 하나 드릴게요. 왜 집을 사셔야 하나요? 오후님의 상황을 다 알지는 못하지만 집이 필요해서 산다기 보다 투자 수익을 얻기 위해서 사려는 조급함이 보입니다. 집이라는 것은 충분히 쌀 때 사거나 내가 필요할 때 사시는 게 좋습니다. 단, 그 중 가치있는 아파트를요. 집을 사야하는 특별한 목적도 가치있는 아파트인지를 판단하려는 모습도 잘 보이지 않아서 매우 우려가 됩니다. 우선은 독서, 강의 등을 통해서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키운 다음 구매하셔도 늦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내집 마련이 목적이시라면 너나위님의 내집마련반을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신중한 선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햇살가득한 오후님 :) 대구 구축 매수를 고민하고 계시군요! 대구 중구가 대구에서 선호도가 높은 곳이긴 합니다만, 말씀하신 까치아파트는 92년 구축으로 아무리 중구라고 하더라도 선호도가 높지 않은 곳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투자를 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자면 결국 돈을 벌기 위함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가격이 올라야 할 것이고, 수익을 내 손에 쥐기 위해서는 팔려야하겠지요. 대구에는 많은 공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축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신축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굳이 구축에 살고 싶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 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혹여나 가격이 오른다고 하더라도 그 오른 가격이 내 손에 쥐어지기 위해서는 팔아야 하는데, 내 물건을 살 사람이 적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투자를 하지 않으면 매가가 올라 아무 것도 사지 못할 것처럼 느껴지실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기회는 끊임 없이 주어집니다. 특히 지방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제가 처음 아파트 투자를 시작했던 2020년, 상승장 속에서 다시는 그 금액을 보지 못할 줄 알았지만 하락장이 찾아오며 제가 봤던 금액보다 더 낮은 금액에 거래되는 어떤 아파트를 보면서 시장은 끊임 없이 기회를 준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기에 내 소중한 종잣돈을 활용하여 가장 최선의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명확한 기준점을 통해 투자를 해야만 내가 산 물건이 오르지 않고, 혹여나 떨어지더라도 강한 믿음을 갖고 지켜낼 수 있습니다. 그 기준점을 강의를 차근차근 들어보시며 잡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