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지투 강의를 들으면서 정말 강의의 질과 수준이 높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1주차 강의도 너무 좋았지만 2주차 강의는 더더욱 좋네요
매달 책자본을 만드시는 모습이 정말 의미 있어 보였고 확실히 임보든지 매달 결과물을 기록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1등 뽑기에 대한 강의였는데요. 기본적으로 비교평가가 정확하게 되기는 어려운 지점과 그 지점까지 가는 과정이
보다 명확하게 포인트별로 정해진 듯 했습니다.
1급지 구축 vs 2급지 신축
20평 vs 30평
광역시 vs 중소도시
위와 같은 질문에 답을 할때에는 정답이 딱히 있지는 않다 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다와
그럼에도 지켜야 할 기준을 명확하게 나눠서 설명해주시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느꼈던 것은 현재 지방 앞마당의 시세트래킹의 선택, 집중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지방 20평대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그만큼 신중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비교 평가는 기본적으로 고정에서 시작하고 가치와 가격을 고정하여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치 고정하여 비교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고 느껴졌습니다.
이에 기존 앞마당의 가치들을 나래비하여 1강의 내용을 접목시켜 1page 필요를 느꼈습니다.
운이 좋아 지투 실전반을 수강하게 된 것에 다시금 감사합니다.
해야 할 것
-. 시세트래킹 선택과 집중, 강의에서 말해준 노하우 활용하여 단지임장 적용 하기
-. 현재 앞마당 기준, 선호도 요소를 나누고 그에따라 가치의 정도를 정량화 하여 가치 고정으로 비교가능하게 하기
-> 개인적인 앞마당 가치표 ( 생활권, 선호도 기준으로 정리 ) 1page 만들기
-. 1page 정리에 1등 뽑기 ( 평형별로, 체급별로, 앞마당 별로 )
-> 최종 의견 설명하듯이 쓰기
주의해야 할 것
-. 그래프 붙이기 주의 : 기계적인 복붙 주의
-. 체급별 나래비
--> 체급별 나래비가 깔끔하게 세워지지는 않음, 예외가 있음 ( 학군, 직장의 독점성 )
-. 저평가를 절대가 기준으로보고 리스크대비 1등은 나중에 뽑기
마인드 적 측면
-. 역전세는 맞을 수 밖에 없음, 상황에 맞는 1등 뽑기
-. 지방 투자의 의미는 번트를 계속 대서 나의 감과 실력을 키우는 것
-. 꿈은 목적지가 아니라 항해 그 자체이다
댓글
하루님 bm 정리 넘 좋네요 ㅎㅎ 이번달 1등 제대로 뽑아봅시다♡ 강의 듣느라 고생하셨어요!!
하루님 강의 완전 몰입해서 들으셨네요. bm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