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준51기 몰입해서 80억 부를 이룰 조 이정구리]

  • 24.01.17


'나는 나에게 딱 맞고 몰입하고 싶은 일만 만난다면, 온 힘을 다해 진짜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은데..'


과거에 저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거나 삶이 만족스럽지 않고 마음이 공허할 때 입버릇처럼 이렇게 말하곤 했었습니다. 진짜 한끗 차이 인 것 같은데 왜 그런 기회는 나한테 오지 않는 걸까? 늘 조급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처음 부동산에 관심이 생기고, 이게 되겠어~ 의심도 하다가 믿져야 본전이지 하는 마음에 수강한 첫 내마반 강의부터 이렇게 실전준비반 2주차 밥잘님의 강의까지 완강을 하면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나에게 딱 맞는 몰입할 수 있는 일은 어느 순간 짠 하고 한번에 오는 것이 아니라고. 그렇게 투정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다면 그런 기회는 평생 오지 않을것이라고.


저는 지금 의심했지만 계속해서 시도하고 있고 그 과정을 통해 좋은 강사님들을 만났고 열정 넘치는 투자 동료들을 만나면서 이렇게 한 걸음씩 배우고 있는 과정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몰입하고 싶은 일을 만났지만 어떨땐 지쳐서 온 힘을 다하지 못 할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포기 하지는 않을 겁니다.


너무너무 대단해 보이기만 하는 밥잘님 또한, 저처럼 임장보고서에 들어가는 내용이 어떤 의미인지도 모른채 하루하루 스케줄에 치여서 복붙했던 시절이 있었다는 말씀과,,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성장해나갔다는 경험담들이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1주차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며 정말 불안한 마음이 컸습니다. 나만 이거 왜 하는지 이해 못하는거 아닐지,, 내가 이 모든걸 다 생각하면서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지,, 맞게 하고 있는건지,, 템플릿에 있으니까 하는데 투자의 관점에서 어떻게 의미를 해석해야 할지,, 답이 안나오는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뭔가 선물 처럼,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을 각각의 상황과 레벨에 맞게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와, 투자의 관점에서 봐야 할 핵심을 깨우쳐 주셨어요.ㅠ_ㅠ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가 쓴 1주차 임장보고서를 꼭 다시 업그레이드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초보라 말씀해주시는 모든 것이 다 소화가 되지는 않았겠지만 반복을 통해 성장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먼 훗날 60살이 된 제가 치열했던 30대의 저에게 '그때 그렇게 몸도 마음도 힘든 시기에 포기하지 않고 참 잘 해주었어. 너가 하루 하루 하고 있는 노력들이 정말 가치 있는 일이었어. 그래서 지금의 행복한 내가 있는 것 같아. 너는 결국 너가 꿈꿨던 비전보드 이상의 결과를 이루어 내었어. 행복해' 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임보를 위한 임보가 아닌 '순 자산 35억 행복한 부자'라는 저의 목표를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며-

올바른 목표와 실행 그리고 반복 반복 하겠습니다!!!! 아자아자



밥잘님 다시 한 번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


댓글


엣프제
24. 01. 17. 23:09

이정구리님 2주차강의도 완강! 고생많으셨습니다 : ) 임장보고서가 처음엔 분명 힘드실테지만, 말씀하신것처럼, 이정구리님의 목표를 위한 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하시구 힘내세요! 반복될수록 더 나아지실거에요! 응원하겠습니다: )

W원트
24. 01. 18. 23:32

저는 아직도 이해 못하고 그냥 쓰는 장표 많아요.. 이번 밥잘닙 강의듣고 그런 의미였구나 이 생각을 얼마나 많이 했던지요.. 그래도 어제보다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건 맞으니까 우리 스스로를 믿고 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