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실준 51기 50조 프리윌리16]

  • 24.01.17


부자마눌님 수업.. 정말 디테일의 끝판왕이었던것 같습니다.

월부에서 임장, 임보, 저환수원리, 매임, 분임, 단임 이런 용어도 새롭고 어색했었는데, 첫주에 임보를 써보며 방대한 자료들에 압살될것 같은 느낌에다 PPT, 엑셀도 잘 못하는데, 이걸 계속할 수 있을까 이렇게 까지 쌩 고생을 꼭 해야 하나, 너무 비효율적인거 아닌가 하는 생각.. 솔직히 했었습니다.

그러다 지난주 임보를 어쨌든 써보며 자료를 하나하나 찾고 모으다 보니, 다른분들꺼 보기만 하는 것 보다 내 손을 거쳐 표 하나, 그래프 하나, 코멘트 하나 넣는 과정에 배우게 되는게 상당히 많더라고요, 그리고 이번주 수업을 들으며 지역정보, 입지분석하는 방법과 의미에 대해 조금은 더 이해를 하게 되어서, 부자마눌님 말씀대로 다음번엔 교재를 펴놓고 하나하나 정리하면 조금이나마 발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번 강의는 왜 임장보고서를 써야하는지, 임장보고서가 왜 필요한지를 제대로 알려주신것 같습니다.

not A but B. 내가 좋아하는 곳을 고르는게 아니라 투자는 일반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알고 투자한다는 걸 이번강의에서 다시한번 느꼈고, 임보 작성의 A부터 Z까지 몇년간 시행착오를 거쳐 알게되신 수많은 노하우들을 우리들 헤메지 말라고 정말 낱낱히 다 전해주시려 하시는 진심을 느꼈습니다.

물론 첫 실준반이라 들은 내용의 5%도 제대로 이해하진 못했겠지만, 완벽주의적 성향이 있는 저에게 초보는 여기까지만 해도 충분하다라는 지침도 알려주신거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못하는게 당연하니 잘하려는 욕심 버리고 끝까지 '완료'를 잘해보려 합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룰때 까지 끝까지 오래 가려면 처음부터 너무 힘을 다 빼버리지 말고 페이스 조절(마인드&체력&노력)을 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결국 목표를 이뤄낼 사람이니까요 ^^

월부에서 목표를 분명히 다졌고, 방법을 배워나가고 하나씩 함께 실행해나가고 있으니, 이번 실준반 잘 완료하고 앞으로도 반복해서 2024년에 6개의 임장보고서를 완성해보겠습니다~


댓글


프리윌리16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