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임장지로 전주를 돌고 있는데요.
천안에서는 불당동의 환경을 천안 사람들이 좋아하고
청주에서는 복대동의 환경을 사람들이 좋아하고
구미는 송정 형곡동이 이전부터 부촌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단지 대 단지로 비교를 해야겠고
위 동네가 아닌 다른 생활권의 아파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전주에서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상권이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이 부분이 궁금했던 이유는
에코시티나 혁신도시의 아파트를 선호하는 것은 알지만
그 다음은 어디일까? 차선은 어디일까에 대한 궁금증 때문인데요,
단순히 신축이라서 라기 보다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상권과 인접하고
신축의 환경을 갖추었을 때 차선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전주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상권은 어디인가요?
분임에서는 서부 신시가지의 상권이 좋다고 느껴졌는데
실제로 전주 사람들이 그곳을 좋아하나요?
그리고 신시가지와 가까운 준신축~신축의 아파트들이
에코시티와 혁신단지 이후의 차선이 될 수 있을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규리링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주에서 선호하는 상권이 어디인지는 규리링님께서 분임을 하고 나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해보시고 순위를 나눠보세요. ㅎㅎ 임장 가기 전에 손품을 최대한 팔아서 입지를 분석하고 가시면 더 파악하기 수월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깔끔하면서 규모도 크고 편의 시설이 존재하고 유해 시설은 없어서 젊음 부부나 아이를 키우기 좋은 상권들이 당연히 선호하는 상권이겠지요?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 전화 임장, 매물 임장까지 하면서 임보도 같이 쓰면서 사람들이 어디를 좋아하는지 선호도를 파악해보시면 됩니다. 제가 볼 때 에코시티, 혁신단지, 신시가지가 좋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보면 임장 잘 하신 것 같습니다. ㅎㅎ 차근차근 알아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규리링님 화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규리링님 안녕하세요! 열심히 앞마당 만들기 진행중이신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상권에 앞서 생활권을 구분하고,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생활권과 그 이유를 나래비 해보시며 지역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분석해보고 판단해보시는 연습이 선행되고! 그 요소중에 환경 / 학군 등의 이유가 포함된다면 정답을 찾기가 조금 더 수월하실 수 있습니다! 웰뜨님이 이야기 해주신 것 처럼 에코시티 / 혁신도시 / 서부신시가지 의 상권이 좋다고 생각하신 것으로 봤을 때 지역의 선호도에 대해 잘 이해하신것 같습니다! 여기에 서부 신시가지는 어떤 요인때문에 사람들이 선호하는걸까 까지 정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힘차게 나아가신 규리링님의 투자를 응원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규리링님 :) 분위기 임장이 끝나고 상권을 생각해보며 '전주 사람들이 어디를 좋아할까' 고민하는 과정이 생활권을 파악하고 지역을 파악하는데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말씀주신 내용처럼 '선호 상권 근처에 위치한 신축' 이라는 메리트는 지방에서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아직 분임-단임-매임이 다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답을 맞춰보기보다, 분임,단임,매임 그리고 전임을 통해서 생각을 정리해보고, 내 생각과 지역의 주민들의 생각이 맞는지 스스로 답을 찾아보는 과정이 규리링님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선호요인과 선호 생활권 잘 찾으셨네요^^ '전주' 지역을 완벽 파악 하실 규리링님의 남은 임장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