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강북구에 살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24년 5월 전세 만기를 앞에두고 지난 11월부터 강북구를 포함해 성북구, 동대문구 임장을 다녔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높은 아파트 값만 탓하며, 내가 종잣돈+대출가능액이 얼마를 정확히 파악하지도 못한 채 그래도 하락장이라고 하니 지금이 기회라고 하니 얇은 귀를 쫓아 무작정 다녔습니다.
1주차 강의에서 내 형편에 맞는 단지를 선정하고, 2주차 강의를 들으며 내집마련의 선택 기준을 명확하게 말씀해 주셔서 내가 편하고 익숙한 곳이 아닌 다수가 좋아할 수 있는 선택지를 고려하여 먼저는 3급지인 영등포와 4급지 서대문구로 지역을 좁힐 수 있었고 임장도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제게 학군은 고려사항이 아니었고, 강북 위쪽으로 가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강남 접근성을 기점으로 그리고 사람들이 살고싶어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음을 인식하고 교통, 환경, 학군등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선택요건에 포함시켜 단지 리스트를 업시켜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맘에 드는 곳을 발견했는데 +1억이 저의 예산을 초과합니다. 밤잡을 뒤척이며 정말 가고싶은데 이방법 저방법 생각했지만 부모님의 도움을 구하거나 대출을 늘리는 것뿐인데, 강의 말미에 원칙을 지켜 온 자음님의 조언이 정답일 거란 생각으로 내 예산에 맞지 않는 매물을 포기하고 다시 임장을 지속하려 합니다.
혼자서는 막연하게 생각됐고 할 수 없었던 큰 일들을 강의를 들으며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안내자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강의 내용을 참고해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시도하겠습니다.
댓글
할리q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