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임장보고서 BEST1위] NEW 초보도 한 달에 앞마당 하나씩! 손품발품 임장보고서 노하우
게리롱
안녕하세요 양프롱입니다.
특강은 처음이었는데 이번 특강이 너무 좋았어서 서투기를 기다리며 두개 특강을 더 신청했습니다.
무지성으로 라이브코칭까지 같이 신청했는데 정말 기존강의의 심화 수준의 강의를 하나 더 들은 느낌입니다. 고민하고 답변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 라이브 코칭에서 저에게 가장 와닿은 것은 세 가지 였습니다.
지방 vs 수도권
저는 어린 아이가 있고 연에 저축할 수 있는 금액을 고려했을 때, 수도권 투자를 째려봐도 되겠다고 판단해서 이번달에 평촌 앞마당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에서 'ㅅㄹ이 ㅂㅈ'한 사람은 투자 경험을 늘리는게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오래 기다리더라도 쭉 가지고 나갈 수 있는 물건을 사기 위해서 수도권을 봤던 건데, 저의 ㅅㄹ이 이 계획에 맞지 않을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민하고 있지만 아직 답을 내리진 못했습니다.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앞마당 늘리기! 알려주신 월간 계획을 잘 활용해서 올해 앞마당 목표 갯수를 꼭 달성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임장. 기준이 너무 헷갈린다!
첫번째 단지임장을 다녀오고나서 경사와 동간거리는 큰 문제가 아니었는데, 단지에서 사람을 거의 못보고, 보더라도 어떤 기준으로 거주민의 분위기를 판단해야 하는지? 너무 헷갈렸습니다.
또 단지 관리 상태를 볼 때, 조경은 날씨가 안 좋으면 나빠보이고, 임장 초반이면 좀 힘이 나서 좋아보이는 이상한 마음이 들었는데, 게리롱 튜터님의 기준을 배워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내일 단지임장에 꼭 적용해보려 합니다.
매물임장. 너무 큰 벽..ㅠ
수강생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정말 저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물임장을 하는 것이 부동산 사장님의 인력로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 살 것도 아닌데 저의 상황을 속여서, 또는 배경이야기를 만들어서 거짓말을 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한편으로 이런 생각을 하는 저도 아직 정신을 못 차렸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사람 대 사람으로 사장님을 대하고, 내가 이걸 진짜 나중에 꼭 사겠다!는 마음으로 생각하니 정말 죄송함이 한풀 꺽였다. 정말 꼭 매임 해보고싶습니다. 제발!!!!!
이 외에 제가 궁금하지 않았던 질문을 보면 '아, 나는 좀 더 깊이 생각하지 못했구나' 반성도 하고. 궁금했던 질문들은 정말 속이 너무 시원했습니다.
심화 질문들은 특히 원페이지 정리는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와! 이런 세계가 있었어? 나 정말 아직 많이 멀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게 알아갈게 많다는 것이 신났습니다. 약간 두렵지만 아자아자 화이팅!
튜터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꿈을 이루는 과정을 즐기면서 성장하겠습니다. 너무너무 좋은 가르침 정말 최고의 특강이었어요. 다른 동료들에게도 강추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길! 감사합니다.
댓글
양프롱님 원페이지 정리 뭘지 넘 궁금하네요... 저도 신세계로 떠나봅니다... 특강 고생하셨어요!
신세계로 항해를 떠나실 양프롱님~! 저랑 같은 롱이네요 ㅎㅎ 완전 응원드리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