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가족의 행복을 꿈꾸는 '나의사랑 나의가족' 모쿠슈라2 입니다.
마지막 4주차 까지 모든 강의가 끝나버렸네요 ㅠ 계속 더 듣고 싶은 여운이 강하게 남는 강의였습니다.
실준반의 모든 강의가 하나라도 빠지면 안될 중요한 강의였고 4주차 너나위님의 강의도 듣고 나니 초보인 저는 힘든 과정의 마지막에 수고했다 라며 토닥여주는 듯 한 위로도 받을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1주차 강의에서 앞마당의 중요성과 효율적인 임장 방법을 배우고 서툴지만 열심히 임장을 다니면서 희노애락을 다 느껴봤고, 2주차 강의에서 실제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 작성법을 배우고 잠을 줄여가며 보고서를 쓰다가 다음날 충혈된 눈으로 출근을 한 날이 부지기수였지만 결국 과제를 완료 했을 때 뿌듯함은 아직도 생생하네요..
3주차 강의는 실제 투자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전세 셋팅하는 방법부터 시간관리 하는 방법까지 정말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주었던 강의였고 바로 1호기 해버렸!! ㅋㅋ 근자감을 뿜뿜 시켜주었습니다.
마지막 4주차 강의에서 저는..
심플 하면서도 심오? 했습니다.
열기, 실준반을 들으며 많은 내용 중 에서도 공급과 전세율에 대해 알아가며 리스크 대비와 투자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구나를 막연하게 느껴왔다면 전세율의 숨은 의미와 심리에 대한 좀 더 심오한 부분을 알 수 있었고, 지방의 절대적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 방법은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또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고, 저평가는 이렇게 판단 해야 되고, 잘 하는 투자란 무엇 인지를 배워 왔지만, 막상 질문을 받았을 때는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현실이 나의 투자 이해도는 아직 많이 낮은 상태인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결국 성공적인 투자는 높은 투자 이해도와 경험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아 가는 시간 이였습니다.
공감은 큰 위로와 힘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의 행복을 꿈꾸며 시작했던 일이 때론 자괴감에 부딪히고, 포기도 생각했지만 견뎌왔던 시간들에서 가족에게 보였을 나의 모습이 과연 가족을 위한 일일까? 오히려 나의 불안이 가족에게 전해져 버리건 아닐까?
그런 상황을 공감해 보지 못한 게 후회되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많은 위로를 받았지만 가족은 저에게 위로를 받지 못했더라구요 ㅠ
아직까진 행복한 미래보단 험난할 현실이 더 크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계속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시고, 강의에 헌신해 주신 너나위 선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인생은곱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