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열반스쿨기초보다 열반스쿨중급반이 먼저 시작되어서 열중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2023년 실준반을 듣고 지기반을 들으면서 엉망진창인 임장보고서를 쓰며 공부한다는 핑계로 아이들도 집안도 모두 엉망진창이었던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예전보다 조금 더 나아진 내자신을 자만하며?? 남편과 함께하는 시간에도 공부를 계속 이어 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함께 놀았고 예전의 나로 돌아가는 느낌도 받았고
어려운 길보다는 좀 더 쉬운길을 가고 싶은 생각도 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내마중을 수강하면서 종자돈을 더 모아 좋은곳에 몇 채만 가지는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또 한쪽에서 울리는 이야기..
“지방에서 적은 종자돈으로 경험을 쌓아야 수도권투자도 잘 할 수 있는 거야”라는 이야기가 머리속을 떠나질 않았습니다.
사실 내 앞에 당면하고 있는 문제들도 풀지 못하고 있으면서 다른 것들을 찾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
그리고 이런식의 투자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용기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행동으로 이어지지도 않는 것 같습니다.
발랑미쉘님의 강의를 듣고 나니
역시 난 지방투자를 해야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난 분명히 지방투자를 해야 할 사람임에도 자꾸 다른 쪽에 마음이 갑니다. 어려운 길을 가기 싫어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열중반에서 이런 마음이 다잡고 내가 나갈 곳을 찾고 싶습니다.
물론 앞마당이 거의 없는 상태인 내가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앞마당 만들기 일 것입니다.
강의에서
종자돈의 기준을 잡아서 지방투자 해야 할 사람과 수도권투자 해야 할 사람을 종자돈의 기준을 잡아 나눠주셔서 내가 어떻게 가야하는구나를 다시한번 더 알수있었습니다.
절대적 평가방법과 상대적평가방법으로 아파트 선정하는 법도 알려주셨습니다.
방랑미쉘님의 투자사례를 얘기해주시면서 어떤 기준을 가지고 어떻게 판단을 했는지 알려주셔서 저도 투자를 하게된다면 방랑미쉘님 처럼 생각하고 결정해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저에게 지금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앞마당을 넓혀가는 일입니다. 아파트를 알아야 투자가 가능하니까요.
지방 앞마당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 저의 숙제입니다.
조원들과의 오티에서 이달의 목표를 "저축하고 투자프로세스를 익힌다"로 정했습니다.
작년 실준과 지기에서 작성했던 임장보고서는 따라하기 바쁜 임보였습니다.
열중을 듣고 난 후 투자를 위해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는 임보를 쓸 것입니다.
열중반 강사님들이 알려주시는 내용들을 습득하면서 임보에 적용하려 노력하면 나에게 필요한 임보가 생길 듯합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엉망진창이여도 나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남기는 그런 임보작성과 2024년 1호기 투자를 목표삼아 보려합니다.
유익한 강의를 만들어주시는 월부에 항상 감사합니다
댓글
월부윤맘님 후기 잘보고 가요~! 열중 화이팅입니다!!
저도 저번달 실준이 첫임보였는데 엉망진창이어도 처음이니까 완료했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뿌듯했답니다ㅎㅎ 이제 성장할 일만 있을테니까요~ 윤맘님의 이번달 목표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