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24기 33조 Rㅏ즈Vㅔ리 먹고 임보 살찌우조! 자스민버튼] 2주차 강의후기_새벽보기님

  • 23.09.10

2강- 투자로 연결되는 올바른 발품파는 법/ 새벽보기님


(1) 현장의 답 

언제 어디서나 앉은 자리에서 쉽게 데이터를 구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편리성에는 그에 따른 기회비용은 바로 시간차가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현장에서의 살아있는 정보를 알아내는 것은 본인이 얼마나 현장으로 나가는 데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BM)

1. 알고 있던 것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맞는 내용인지를 확인하고 투자에 적용하자. 


(2)올바른 임장, 순서

임장을 하는 이유와 임장하고 나서 남아야하는 것들.

이번 실전반에서도 강의 시작후에 하는 게 아니라, 강의를 신청했을 떄부터 간만에 월부수강으로 왔으니 필요사항들에 대해 미리 준비하고 정리하고 임장이 중요한 실전반을 준비해두었어야 했다. 

시작하자마자 분임에 단임에 "어! ...어..!"하다가 몰아치는 느낌이 들었는데 이는 미리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고 임장 그 자체에만 단순히 생각하고 단계와 준비, 순서에 대해 

미리 점검하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BM)

1. 사전, 임장 전*후의 프로세스를 단계화해서 임장의 순서를 지키고 

각 단계별 필요사항의 이유를 놓치지 말고 실행하자. 

2. 역스케줄링을 통해 목표를 세팅하고 달성하기 위한 확보해둔 일정 지키기.


(3) 분위기 임장과 단지 임장 

사람 사는 곳은 모두 똑같은 모습이고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없는 부분이며, 잠깐 잠깐씩 본 모습으로 일반화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도 든적이 있었으나, "다르다"라는 포인트는 현장에서 많은 관찰을 통해 나올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BM) 

1. 분위기 임장에서 거주민이라는 요소는 중요. 이어폰을 끼지 말고 표정,말투 등에 집중하며 "다른" 것들을 찾기 위해 노력하자. 

2. 여러 차례의 "머리긁기"를 통한 아웃풋 내기.정답은 없으니, 지역에 대해 계속 느낌과 생각을 표현하려 노력하자.


(4)전화 임장, 매물 임장 

모든 부분이 그렇겠지만 좋은 질문을 통해 좋은 답을 얻듯이, 전화 임장을 할 때의 주요 질문들의 목적을 파악해서 그 목적에 맞는 답을 얻기 위한 질문 자체를 던져야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물은 지금 당장 사는 것이 아니면, 다른 정보들은 다 알고 있다가 투자시기가 왔을 때 진짜로 살 수 있는 물건들만 보는 것이라 생각한 적도 있는데, 내가 임장을 하는 동안 여러 차례 "머리긁기"를 통해 얻어진 내용들을 선호도 측면에서 좀 더 뚜렷하게 파악할 수 있는 단계가 매물 임장이다. 선호도를 구분하여 정리할 수 있도록 매물임장의 많은 경험이 필요할 듯 하다. 


BM)

1. 매물 임장 경험치 강화. 


(5) 단지 비교평가 

"꼬치끼우기" 방법이 직관적으로 생활권 순위와 단지들의 위상이 정리된 모습으로 볼 수 있는 것 같다. 


BM)

1. "꼬치끼우기" 적용으로 생활권과 단지에 대한 정리로 "순위"에 대해 조금 더 확신을 갖는 근거로 만들자. 

 


댓글


자스민버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