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내집마련강의를 들으니 내가 해야하는 것이 뚜렷하게 나온 강의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찾고 있던 것은 소액투자 여러개가 아니라 상급지에 크게 하나 턱, 사는 것이었구나. 그걸 역시 원하고 있었구나. 그래서 경기도의 도시들을 알아볼때는 마음이 끌리지 않았나보다. 서울의 입지 좋은 곳에 내 집을 마련해두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돈으로 최대한 입지가 좋은 곳으로 가서 24평으로 사야겠다. 이번에 잘 찾고 잘 협상해서 전세끼고 사놓고 나중에 하나 더 사는 방향으로 해보자.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지금 같은 시기에는 서울을 봐라 , 하락기에는 서울 입지좋은 곳을 봐야한다.
경기도의 신축보다는 서울의 입지좋은 구축을 사라 (김포, 광교, 동탄, 안양 이런데 보지 마라)
수지보다는 분당. 분당보다는 서울로 사라.
동대문의 30평보다는 성동구의 20평으로 봐라. 똑같이 13억이지만 입지 좋은게 평수가 작아도 더 좋다.
위험한 녀석들: 너무 많이 반등한 것들
유리한 녀석들: 반등을 아직 못한 것. 철저히 전고점을 확인해서 거기서 25프로 하락한 것으로 고르기 , 없으면 찾을 때까지 계속 확인하면서 트래킹하기
서울 상급지의 전용 59 13억(신축까지 가능), 84 15억(구축까지 가능) 가능하다.
파크힐스, 마래푸, 옥수 리버젠 이런거 중에 전고점대비 25프로 떨어진 가격으로 사라.
세대수 많은 대단지가 지금 매수자가 많아 오히려 많이 떨어져있으니 기회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댓글
라임77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