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게리 켈러/제이 파파산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그다음에 또 한 가지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들이 쌓이다 보면 성공의 잠재력이 봇물 터지듯 발산된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할일목록이 아닌 성공목록을 만들어라.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되어야 한다.
멀티태스킹은 시간을 절약시켜 주지 않는다. 시간을 낭비할 뿐이다.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하면 집중력이 분산된다. 세 가지 일을 하면 그중 하나는 완전히 망치게 될 것이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 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그게 전부다.
힘든 일이 습관이 되면 습관은 그 힘든 일을 쉽게 만든다.
한 번에 하나씩 습관을 들여라. 습관 하나에 충분한 시간을 들여라.
의지력도 관리가 필요하다.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오전시간)
성공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이유는 진정 성공을 바란다면 능력의 한계 바깥쪽 가장자리까지 삶이 치우쳐야 가능하다. 기적은 결코 중간지점에서 일어나지 않는다.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선택한 다음 그것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모든 시간을 들여야 한다. 다른 문제는 손을 쓸 수 없을 만큼 악화되지 않도록 가끔씩 중심을 잡아 주면 된다.
일을 위해서든 혹은 다른 어떤 것을 위해서든 무엇도 희생시켜선 안된다. 이들 사이를 수시로 왔다 갔다 하거나 때로 두어 가지를 한데 합칠 수 있지만 그것들 중 어느 하나도 오랫동안 무시할 순 없다. 치밀한 중심 잡기는 당신의 개인적 삶에서 꼭 필요한 것이다.
일과 개인적 삶 사이에서 중심을 잡는 것과 각각의 시간 속에서 중심을 잡는 것이다.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라.
하루의 원씽을 정하고 그 일을 마치고 난 다음에 나머지 시간에 다른 모든일을 하라.
자신과의 약속 시간을 엄격하게 지켜야 탁월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4시간 이상 원씽을 위해 확보하라.
매주 한 시간을 따로 떼어 연간 목표와 월간 목표를 검토하라.
책임감 있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꿈에만 그리는 결과를 손에 넣는다.
자신의 결과에 대해 다른 누구도 아닌 스스로 책임을 지는 것이야말로 성공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행동이다.
삶에 책임감을 불어넣는 가장 빠른 길 중 하나는 책임감 있는 파트너를 찾는것이다.
코치나 멘토가 책임의식 파트너로서 가장 좋은 선택이다.
생산성을 훔쳐가는 도둑들을 없애라.
시간을 뺏어가는 사람들의 부탁을 거절하라.
자신의 단 하나를 추구하다 보면 다른 일들이 미뤄질 수 있음을 인정하라.
몸이 건강해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나를 둘러싼 사람들과 물리적 환경을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도록 바꿔라.
최대한 큰 삶을 살려면 생각만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이르는 데 필요한 행동을 취해야 한다.
삶에 목적의식을 가지고, 매일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에서 높은 생산성을 올릴 수 있다면 당신의 삶도 조각이 맞춰지는 것은 물론 위대한 성과가 가능해진다.
이제 남은건 전진뿐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책을 읽기 전 원씽의 중요성을 전혀 몰랐다. 이것도 해야하고 .. 저것도 해야하고 .. 할일 목록을 잔뜩 만들고는 해내지 못해 좌절하기를 여러번.. 내 인생은 조금도 달라지지 않았고 그 이유를 그저 내가 체력이 약하고 시간관리를 못해서 그렇다고 생각했고 자존감은 낮아졌다. 열기를 듣고 원씽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책을 읽고는 왜 중요한건지 깨닫게 되었다.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하나를 내 체력이 받쳐주는 시간에 무엇보다 먼저 해내고 하루를 시작해야 성공함을 배웠고 아이 등원 후 어지러진 집을 내려놓고 책상에 먼저 앉았다. 앉는다로 시작하여 오전시간내에 책 한권을 읽기도 하고 강의를 듣기도 하며 하루하루 성공목록을 해내며 성취감도 느끼며 나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자신감도 생겼다.
목적의식
평소 신랑과 나는 소비가 과한편이 아니다. 우리의 생활은 월350만원이면 아이 하나 키우며 충분히 살 수 있다. 보금자리가 있고 대출도 2년이면 없어질테고.. 돈을 많이 벌면 좋겠지만 돈벌이에 시간을 쏟는다면 가정의 균형이 깨질것이고 아이가 클때 옆에 있어줄 시간이 적어진다는걸 알기에 맞벌이가 아닌 외벌이를 택했다. 행복하지만 어딘가 불안한 마음.. 앞으로 늘어날 사교육비와 우리의 노후가 불안했다. 자산적으로 플러스의 삶을 살고 있었지만 주 수입원인 남편에게 일이 생기면 우리의 삶이 많이 달라질것을 알기에 에어백이 필요했다. 그래서 부동산을 공부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이제껏 꾸준함이라고는 전혀 없던 내가 월부의 강의를 듣고 많이 바꼈다. 노동소득이 아닌 자본소득을 만들어 우리의 노후를 준비하고 아이에게 좀 더 많은 경험을 쌓게 해주겠다는 목적의식이 생겼기 때문이다. 원씽을 읽고 그동안 노동소득에서 왜 그렇게 꾸준함을 보이지 못했는지 알았다. 바로 목적의식 때문이었다. 명확한 목적의식을 갖고 정말 인행이 또렷이 보이고 방향성에 확신이 생겼으며, 저축액을 늘리는데만 힘썼던 내가 강의료를 지불하며 공부를 한다는게 바로 이런 이유였구나.. 느꼈다. 왜 사람이 목적의식이 중요한지 알겠더라.
균형에 집착하지 않기
책일 읽기전 나는 워라벨을 믿었다. 앞서 말했지만 가정과 내 목적의식 중에서 갈등하는 날이 많았다. 투자공부에 정신이 가있어 아이의 스케줄을 제대로 못챙기거나 집이 어수선하거나..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지 못함에 마음이 힘들었다. 책을 읽고 일과 삶의 균형은 없으며 왔다갔다 중심을 잡아야 한다는 걸 알고나니 마음이 좀 편해졌다. 어느날은 쌓인 집안일로 투자에 시간을 좀 덜 쏟거나 투자에 시간을 쏟느라 집이 지저분해지고 집밥이 풍성하지 않아도 그 둘 사이에서 내가 중심을 잡으려고 노력해야겠다. 조금 느리더라도 투자를 길게 하기위해 가족과의 시간도 소홀하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매일의 원씽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매일의 원씽은 무슨일이 있어도 해낸다고 다짐해본다. 계획대로 독강임투를 하며 하루하루 원씽이 쌓여 결국 원하는 내가 될거라고 믿는다.
-평일 오전 4시간은 투자에 시간을 쏟는다.
-건강을 위해 운동하고 채식을 생활화한다.
-월부환경에서 활동하며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환경에 들어간다.
-매일 원씽을 정하고 반드시 해낸다.
-일요일 저녁, 매월 마지막날 복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