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68눈에띄조 포인트터닝]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4.02.20

4. 총점 (10점 만점): 10점/ 8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Chapter1. 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력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만족지연

어렸을 때부터 나는 스스로 의지력이 약한 편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꺼내 쓸 수 있는게 의지력인데 나는 왜... 라는 생각을 할 때가 있었는데, 의지력도 피곤함을 느낀다는 내용이 새롭게 다가왔다. 즉,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나의 가장 중요한 일을 일찍 해치우자!


[Chapter3. 15장. 생산성을 위해 살아라]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라 #그 시간을 보호하라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려면, 휴식 시간 확보하기가 첫번째 단계이다 . 재충전하고 스스로에게 보상을 할 시간을 확보해야하는 것이다. 두번째 단계가, 단 하나의 일 할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특히, 앞에서 작성했듯이 의지력이 가장 높은 최대한 이른 시간 중으로, 하루에 4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1년에 250일 정도 일하는 근로자의 경우, 하루에 4시간씩 10년을 해야 10만 시간을 달성할 수 있다). 세번째 단계는 계획할 시간을 한주에 한시간 확보하는 것이다. "끈기는 장거리 경주가 아니라, 계속해서 이어지는 단거리 경주이다."

나와의 약속을 한 그 시간을 보호하려는 노력도 마찬가지로 필요하다. 벙커를 짓고, 물자를 비축하고, 지뢰를 찾아 없애고 도움을 구하라. "단 하나의 일 말고 다른 일을 하고 싶어하는 자기 자신의 니즈가 가장 극복하기 힘든 과제가 될 수도 있다." 나에게 그 어떤 여지를 주지 말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그동안 정말 아무 고민 없이, 다이어리에 작성되어 있는 체크리스트 순서대로 일을 처리해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늘 가장 중요한 '가장 중요한' 단 한가지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자. 가장 집중력이 높은 시간에 가장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자.

2.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을 생각해보아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최종의 목표-5년의 목표-1년의 목표-한 달의 목표-한 주의 목표-오늘의 목표를 작성해보자.

3. 의식적으로 좋은 음식을 먹고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 역시 시간관리의 연장선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공강 시간에 책을 읽자, 하루에 50P씩!

2. 지뢰를 찾아 없애자... 핸드폰 사용이 너무 많다, 핸드폰 사용 하루 두시간으로 제한하자.

3. 매일 아침 공복에 철분, 유산균, 점심 식사 후 오메가3, 종합비타민, 저녁 식사 후 칼슘, 비타민D 영양제 챙겨 먹기 (먹은 후 달력에 표시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259) 당신에게는 그곳을 향해 움직일 수 있는 역량이 있다. 그리고 당신이 목표로 하는 것이 상상할 수 있을 만큼 거대할 때, 당신은 아주 큰 삶을 살게 될 것이다.


댓글


포인트터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