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를 들을수록 떠올랐던 가장 큰 걱정은, 과연 "첫 투자를 내가 할 수 있을까?" 였어요.
시험 공부 애매하게 하는 사람이 제일 긴장을 많이 하듯이, 내가 투자를 알아가고 있는 지금 상황에서, 투자 1년차에, 내 인생에서 가장 큰 구매를 "내가" 할 수 있을까?
근데 이번 강의에서 너바나님께서 30년 뒤에 수익이 났다면 그건 좋은 투자다. 라고 하시는데 마음이 확 편해졌어요.
월부에서 항상 우리는 10년을 보고 투자를 해야한다고 하셔서 "알고는" 있었는데, 실제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았나봐요. 최근의 상승장만을 봐서 그런지 저도 모르게 단기간에 수익이 나야한다고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첫 투자에 잘 보고 잘 사야한다는 생각에 부담을 느꼈던 거죠..!
근데 이거 30년 생각하면,, 전세가가 오를만한 수요가 있는 곳을 싸게 사기만 하면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1호기에 대한 부담이 확 줄었어요. 결국 팔지 않으면 손해가 아니니까, 잘사서 버티기만 하면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제가 재작년 폭등장에 집을 못 샀던 게 너무 아쉬웠는데, 이번 강의를 듣고 나서는 투기꾼처럼 모르는 채로 아무거나 사지 않은게 참 잘했다, 참 잘 참았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알려주신대로만 한다면, 나도 결과와 과정 모두를 중시하는 투자자가 될 수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강의였습니다.
댓글
🌟화이팅한 일요일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로켓의 엔진도 작은 불씨가 없으면 발화되지 않는다. 우리 모두에게는 작은 불씨가 필요하다. 큰 불꽃의 연료가 되는 인생의 작은 성과 말이다. 당신의 작은 성과를 불쏘시개로 생각하라.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데이비드 고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