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쓰]2.28 #1 감사일기

월부챌린지라는 것으로 다시금 시작해보는 감사일기입니다.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었을 때..

감사일기를 쓰고 나면 마음이 후련해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매일 스스로를 칭찬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년 동안 월부에서 부동산 공부를 하며,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1.엑셀을 배워서 그래프도 그릴 수 있게 되었고,

2.파워포인트를 배워서 직장에서 활용도 할 수 있었습니다.

3.책 읽는 습관을 들여서 1년에 100권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4.친동생의 실거주 집을 싼 가격에 매수 진행을 도와주었습니다.

5.입지가 안 좋았던 실거주 집을 매도하면서 상급지로 갈아타기를 했습니다.

6.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대해 더 진중하게 알아갔습니다. 부동산을 사고 파는 게 돈으로만 되는 게 아니었고 사실은 사람과 사람이 대화와 관계속에서 만들어가는 하나의 작품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7.투자서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서, 뇌과학, 인문학, 철학 등 여러종류의 책을 읽으며 인관간계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월부에 오게 되었고, 부동산 공부를 시작으로 여러가지의 스킬들을 배웠습니다.


그러면서 가장 좋아진 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방법과 무언가에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고, 좋은 사람들과 소중한 인연들을 만났습니다.


결국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들을 배웠고 계속 배워가고 있다는 사실이 감사합니다.

스스로 칭찬하고 감사해야 할 일을 찾아보니 정말 감사한 일들이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별님불user-level-chip
24. 02. 29. 00:15

포스님 감사일기 내용이 감동적이네요..ㅠㅠ 2년의 시간을 정말 가치있게 보내신것 같습니다. 짧지 않은 기간 이 환경에 머물러계시는것 만으로도 정말 대단하세요~ 앞으로의 날들도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