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마니또]독서 후기_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24.02.28

조급증을 해결하는 방법


나이가 들어간다는건 여러모로 안좋은 일이지만(새치가 늘어간다거나, 주름이 늘어간다거나 하는 일들ㅎㅎㅜ) 안좋기만 한 것은 아니다. 나이듦의 가장 큰 장점은 세상의 진리를 몸소 터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 긴 세월 하도 여기저기서 주워들은게 많다보니 서로 다른 얘기를 하고 있는 것 같던 현자들의 말이 실은 동어의 다채로운 다른 표현들일 뿐이었음을 알게된다.

부동산에 대한 책이지만, 이 책 월부은 또한 실은 인생의 진리를 너나위님의 표현으로 풀어놓은 것. 책을 읽다보니, 역시 어떤 분야든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천해온 이들은, 그리하여 마침내 성공한 이들은 모두 같은 이치에 다다르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어, 내가 바꿀 수 있는 건 오로지 나의 마음과 태도 뿐이라는 점이라든가, 타인에게 공헌하는 것이 (의도하든 하지않든)곧 나를 위한 일이 된다라든가, 행동하는 앎이 중요하다는 말과 같은 것들. 이런 말들이 부동산 투자에 관하여서도 정답이 된다는건 조금쯤 편리한 일이기도 하다. 인생의 법칙은 어디에나 통용된다는 것이고, 그것은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월급쟁이가 투자자로서도 꽤나 전도유망할 수 있다는 뜻이므로. (어디에서 무엇을 해왔든, 당신이 열심히 살아온 만큼 당신은 인생의 진리에 가까워져있을 것이므로.)


그러므로 투자자로서 이제 막 첫발을 내딛은 당신! (이 글을 쓰고 있는 나 자신! 너 말이야ㅋㅋ) 너무 늦은 것 같다고, 다른 이보다 이미 많이 뒤쳐졌는데 아는게 하나도 없다며 조급해하지 않아도 된다. 조급함으로써 이룰 수 있는 일은 하나 없고 조급함이 오히려 일을 그르칠 뿐이라는걸 알지 않는가? 만약 당신이 삶을 살아온 방식이 옳았다면 부동산 투자에도 같은 태도를 적용하여 더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그 반대의 경우라 해도 그 또한 당신이 받아들여야할 일. 이제부터라도 삶의 태도를 개선할 기회를 얻은 셈이니 이 또한 좋은 일이 아니겠는가? 만약 그러고도 조급함이 남는다면 이 글귀를 읽어보라.


내가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 ‘월급쟁이부자들’의 모토는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이다. 한 번쯤 생각해 보자. 빨리 가고 싶은가, 멀리 가고 싶은가?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너나위


읽는 순간 이런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보니 나 왜 빨리 가려고 했지?’

여태 살아온 습관대로. 마치 하기 싫은 숙제 빨리 해치우려는 것처럼. 당장은 힘들고 지치고 하기 싫지만, 꾹 참고 재빨리 해치우면 그 다음에 달콤한 휴식이 기다릴것 같은가? 빨리 하고나면 그다음엔 뭐할건데? 또 힘들고 하기싫지만 꾸역꾸역 해내야할 그 다음 과제를 찾아 해낼텐가?

그러지말고 지금. 이 과제가 과제라고 느껴지지 않을만큼 재밌으면 되지 않나? 이 과정 자체가 즐거워서 지금 당장 순간순간이 행복할수는 없나? 마치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하던 수능 만점자처럼 말이다ㅎㅎ


자, 그러니 나 자신. 조급함을 버리자. 성적은 공부의 결과다. 백점 맞아야지! 라는 목표를 세우고 공부를 열심히 하는 건 내 몫이지만, 백점을 맞게 되는 건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결과에 대한 욕심을 내려놓자.


할 수 있겠는가?

두려워하지말고 해보자. 가자!



댓글


마니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