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35기 79조 밀리언달러baby 입니다.
어느덧 중급반 강의도 3주차가 되었습니다.
이번주는 일적인 업무부터 개인적인 업무가 많아 강의와 독서의 시간이 생각만큼 확보가 되지 않아 조금 조급한 마음이었던 것 같아요. 조급해하지 않고 싶지만 혹시나 조모임전까지 끝내지 못하는건 아닌지 그런 생각이 불편하게 다가오기도 하더라고요. 월부 환경을 제 생활에 많이 반영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강의 듣기를 시작하자 저는 곧 몰입할 수 있었고, 단숨에 세 개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더 듣지 못했지만 시간이 좀 더 있었다면 네개 강의를 모두 들었을 것 같아요. (모든 강의를 한번에 듣지는 못하고 하루하루 나눠서 듣는편입니다)
너바나님이 투자 시간이 길었던 만큼, 멘토의 시간도 길었을 것을 유추 하게 될 정도로 알맞은 목소리 톤이 듣기에도 좋았고 또 뭔가 여유로운 느낌의 강의 태도, 알찬 내용등이 더 몰입으로 이끌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너무 부끄러워서 부동산 가는 것 조차 힘들었단 너바나님의 말을 믿을 수가 없을 정도 였습니다.
하락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진 현재 시장에 대해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지 실제 투자자들이 적용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결국 필수 사용재인 집은 기본적으로 물가에 연동하기 때문에 가치 있는 부동산을 산다면 하락장에서도 결국은 우상향 한다 라는 문장은 제가 이방식의 투자를 마음먹고 이 강의를 듣는 동기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그 문장은 이미 가슴속에 새겼습니다.
몇개의 책에서 보았던 언제나 설레이는 그 말 ”경제적자유“,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필요 한 것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셔서 어렵지만 현재 나에게 적용시켜야 할 것을 인덱스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제가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에 먼저 집중 해 보려고 합니다. 독서를 통해 부동산 지식을 습득하고 생소한 단어들에 대해 익숙해지고 강의를 통해 좋은 동료들과 멘토를 만나 동기부여를 주고, 받고 이렇게 배운것들을 나중에 꼭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자세. 늘 생각하고 노력햐야 겠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