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43조 게으른오뚝이]

  • 24.03.02

안녕하세요


게으른오뚝이입니다.

열반스쿨 중급반 3주차 너바나님 강의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너바나님 책도 아직 읽지 못했고, 열반스쿨 기초반도 듣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강의에 기대가 아주 많았습니다. 그리고 기대대로 정말 많은 지식과 마인드셋을 채워주신 것 같습니다.


유료강의에 돈을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생각을 원래 가지고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부동산 투자같이 큰 금액이 오가는 분야를 공부할 때는 더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강 한개를 듣고, 실준반을 겨우 수강한 상태에서 속에 가지고 있던 의문들이 풀리는 강의였습니다. 질의응답을 통해서 질문과 걱정거리가 많이 풀리고, 강의에서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이해도를 높여주셔서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조금은 더 붕 떠있던 마음이 차분해진 것 같습니다.


지난 하락장에서 투자한 물건들이 그 이후 상승장에서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보여주시면서 현재 하락장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쭉 보여주셨습니다. 부동산을 잘못샀을 경우 얼마나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는지도 보여주시고, 가진 금액에 따라 어떤 물건에 투자해야 하는지도 좁혀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부동산 알파 투자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할 요소를 보여주셨는데, 꼭 명심하면서 따라가 보겠습니다.

  1. 10년간 독서 500권
  2. 2년간 강의(월부커리큘럼) 10개
  3. 5년간 임장(앞마당 50개)
  4. 10년간 실전투자경험 30건 이상
  5. 인맥 (최고의 멘토와 동료)


3번과 4번이 좀 두렵지만, 하다보면 점점 빨라지리라 기대합니다.


너바나님께서는 매주 60시간을 할애하셨지만 현 수강생들은 월부가 있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도 월부에서 듣는 강의와 조모임 활동등이 혼자 했으면 60시간을 할애해도 안 됐을 것을 가능하게 해주고 시간도 많이 단축시켜준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60시간을 할애해야 했다면, 제 가족도 정말 큰 희생을 해야 하고, 저도 결정하지 못하다가 부동산 투자에 입문을 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 공부하면서 가족에게 덜 부담 주고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계속 강의듣고 독서하면서, 월부 커리큘럼을 따라가 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인상 깊었던 내용


사람들이 의사나 변호사 만큼 돈은 벌고 싶어하는데, 그만큼 수련하지는 않는다는 말씀


성장이 더뎌지는 순간이 온다


성공한 사람들의 결과만 볼 것이 아니라, 과정이 중요하다 (손흥민)


지금은 사과나무 한 그루씩 심고 있지만, 나중에는 과수원을 가지게 될 것이다.


안정 -> 성장 -> 자유. 자유와 안정은 공존할 수 없다.


호재보다는 입지가 중요하다.


30평대, 20평대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으면 평단가가 30평대가 많이 싼 것이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


앞마당 1-2개에서 투자하고 돈이 없으면 앞마당 10개까지 가기가 어렵다. 재미가 없어지기 때문.


부업에 대해 언급하시는 중 좋은 멘토를 알아보는 법에 대한 내용.


어떤 상처도 그 사람보다 크지 않다.


관리영역과 성장영역



*적용할 점


행복 십계명 쓰기


독강임투가 모두 익숙해지기 전에는 한달에 한 두개에 집중.


워라벨 보다는 워크 라이프 하모니를 쫓기. 80%의 성과를 가져오는 부분을 찾기 (파레토)


목표 금액 잡기


나중에 성장이 더뎌져도 꾸준히 따라갈 루틴 만들기


댓글


게으른오뚝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